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안팔리는집 시골집 촌집 노후주택 집빨리파는법

by socialstory 2020. 12. 5.

안팔리는집 시골집 촌집 노후주택 집빨리파는법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위치한 전원주택 및 시골집(촌집) 등이 빨리 안팔려서 애를 먹고 있는 부동산매물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매물만해도 벌써 몇개나 되는 정도인데, 최근에도 부동산에서 유튜브를 통해 매매홍보를 위한 영상을 업데이트 하였다. 해당 매물은 3년가량 안팔리고 있는 매물이었다.


개인적으로도 부동산매물을 참 많이도 보러 다녔고, 공인중개사와 많은 대화도 나누었으며 집주인들과의 얘기도 많이 나누어봤었지만, 결과론적으론 시간이 꽤 지났음에도 안팔리는집들에는 공통점들이 있었다.


1. 관리 부분이 미흡하다.


매물의 연식에 따라 유지보수를 위한 크든 작든 수리가 필요한 부분들이 있는데도, 그냥 내버려 두는 경우들이 있다. 수리를 하지 않은 대신에 가격부분에서 일정금액 빼주겠다 이런 생각을 대부분 갖고 있었다.



 

 

 


2. 가격에 욕심이 많이 들어가 있다.


시골집 촌집의 경우에도 시세보다 과한 금액으로 책정된 가격들이 있다. 결국엔 집주인들의 욕심에 기반한 가격책정이 된건데, 대부분은 가격을 다운시킬 의사가 없어 보인다. 욕심이 아닌, 현재의 시세를 충분히 조사한 다음에 가격에 반영해야 한다. 1년도 아니고 2~3년 이라는 시간동안 안팔린 매물은 의미가 없는거다. 그만한 가치가 없는 매물이라는거다.


3. 매력이 없다.


해당 부동산매물(전원주택/시골집(촌집) 등)을 잠재고객들이 시간내어 발품팔러 와서 여기저기 꼼꼼하게 살펴보러 온 경우에도,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들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부분들이 눈에 잘 안보인다. 한마디로 적극적으로 매물을 팔겠다는 의지나 노력들이 잘 안보인다. 그저 부동산에 의뢰해놨으니, 알아서 손님들 잘 데리고 오겠거니 하는 생각만 있는거다.



 

 

 


집 내부 외부의 정리정돈 및 청소, 수리가 필요한 부분들은 잘 수리가 되어 있는지, 주변 환경적인 요소들은 어떤지, 주변 이웃들은 어떤지(텃새 등은 없는지), 경우에 따라선 전체적인 올리모델링 공사가 되어 있는지 등... 매력적인 부분들을 어필을 해야한다.


집팔기 전원주택매매 안팔리는집 욕심 내려놓으면 팔린다

부동산매매 집빨리파는법 : 시골주택 단독주택 전원주택

집팔기 코로나시대 집이 안팔릴때 집빨리파는법

초고속 부동산매매를 위한 시골집 촌집 부동산매물 빨리파는법

단독주택 전원주택 : 집을 더 가치있게 만들고 더 빨리 판매하는 방법

부동산매매 시골집 촌집매매 빠르게 하는법





안팔리는집 전원주택매매 집빨리파는법 : 내려놓기 vs 퀄리티

경기불황일때 안팔리는주택 집매매 : 부동산매매 노하우 집빨리파는법

집안팔리는 진짜 이유 : 전원주택 단독주택 집 빨리파는법

부동산매매 : 오래된집 안팔리는집 다 이유가 있다

부동산 안팔리고 있는 집 빨리 파는법 : 알면서도 못하니 안팔린다

부동산 전원주택 단독주택매매 안팔리는 집빨리파는법


현재 내가 거주하고 있는 곳에 뒷 부분에 위치한 전원주택의 경우에도 2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안팔리고 있다. 해당 전원주택의 퀄리티 대비 가격이 너무~ 비싸게 책정되어 있다. 꽤 많은 사람들이 보러왔다가, 다들 메리트가 없다는(비싸다!) 얘기만 하고서 돌아가는 모습들을 봤다.



 

 

 


그외에 몇몇 시골집(촌집), 전원주택 매물 가운데서도 최소 2년을 넘어 3년가량 되었음에도 안팔려서 애를 먹는 매물들도 있다. 여전히 집주인들의 욕심에는 변화가 없는거다. 가격을 조정하든, 매력적인 매물로 변모(리모델링)를 시키든, 팔려는 의지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모습들이 잘 없는거지. 이게 다 한 몫 챙기려는 욕심때문에라도 집이 안팔리는거다. 


집빨리파는법 몰라서 못파는게 아니다. 알고서도 그 놈의 돈 욕심 때문에 쉽사리 포기를 못하니 시간은 자꾸 흘러가고, 매물은 안팔리고, 그 시간들이 누적되면서 해당 부동산매물은 그야말로 너덜너덜 악성매물이 되는거다. 


빠르게 팔고 싶은 집이 있다면 위 내용들을 곱씹어보시라. 참고하면 도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