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5 (판토텐산) 함량이 높은 음식 10 가지

비타민 B5 (판토텐산) 함량이 높은 음식 10 가지

비타민 B5 (판토텐산) 함량이 높은 음식 10 가지비타민 B5 (판토텐산) 함량이 높은 음식 10 가지


비타민 B5 또는 판토텐산은 세포 과정과 지방의 최적 유지를 위해 신체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5의 결핍은 드물지만, 발생할 때 과민성, 피로, 냉담, 무감각, 감각 이상, 근육 경련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또한 인슐린이나 저혈당증에 대한 민감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B5는 신체에 의해 잘 조절되는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과다 복용은 드물며, 약간의 소화 불량이나 설사로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5가 많은 음식에는 버섯, 생선, 아보카도, 계란, 살코기, 소고기, 돼지 고기, 해바라기 씨, 우유, 고구마 및 렌즈 콩이 포함됩니다. 


판토텐산 (비타민 B5)의 현재 일일 수치 (% DV)는 5mg입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섭취량으로 순위가 높은 비타민 B5 식품 목록입니다.


비타민 B5 (판토텐산) 판토텐산이 많은 음식

  • 표고 버섯
  • 연어
  • 아보카도
  • 살코기 가슴살
  • 쇠고기 (스커트 스테이크)
  • 해바라기 씨
  • 전유
  • 마른 돼지 갈비
  • 고구마
  • 렌즈 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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