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단백질음식 고단백질식품 TOP10

건강에 좋은 단백질음식 고단백질식품 TOP10


중복도 지나고 보니 확실히 체력이 많이 딸리는것 같습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보양식도 많이 챙겨먹으면 좋겠지만, 또 챙겨먹을 시즌이기도 하지만 평소에 건강에 좋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 고단백식품을 꾸준히 챙겨먹는건 더 중요하겠지요. 단백질음식중에서도 고단백질식품 10가지 추천드리니 건강챙기시고 무더운여름 극복하세요! ^^


단백질은 인체의 적절한 성장과 기능에 필요한 다량 영양소입니다. 단백질 결핍은 일반적으로 인체의 근육 위축 및 기능 장애를 초래합니다. 근육을 구축하려는 사람들은 단백질 섭취 증가의 혜택을 볼 수 있지만 위험을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과도한 단백질은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특히 동물의 단백질로 인한 단백질 발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단백질이 필요한가요?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대부분 성인의 경우 46-56 그램이며, 임신 및 수유중인 여성의 경우 하루 72 그램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근육 덩어리를 만드는 운동 선수 또는 다른 사람들은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단백질의 일일 값 (% DV)은 하루에 50g으로 설정되며,이 수치는 음식을 비교하는 데 도움이되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유용한 일반적인 수치입니다.

 

 

 

고단백질식품에는 야윈 닭고기, 마른 돼지 고기, 생선, 마른 쇠고기, 두부, 콩, 렌틸 콩, 저지방 요구르트, 우유, 치즈, 씨앗, 견과류 및 달걀이 포함됩니다.


상위 10 고단백질 식품 목록

1. 닭 가슴살

2. 마른 돼지 고기 볶음

3. 참치

4. 쇠고기

5. 두부

6. 렌틸콩

7. 저지방 요구르트

8. 강판 파르마탄(치즈)

9. 씨앗 (호박과 호박 씨앗)

10. 계란

채식주의 자와 채식주의자를위한 단백질

채식 단백질 식품에는 두부, 콩, 렌즈 콩, 요구르트, 우유, 치즈, 녹색 완두콩, 견과류, 씨앗, 전체 곡물, 땅콩 버터, 달걀 및 흰색 단추 버섯이 포함됩니다. 채식주의 자의 단백질 식품은 채식주의 자와 비슷하지만 요구르트, 우유, 치즈 및 달걀은 제외됩니다. 채식주의자는 동물의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대신 철저한 채식주의 자들은 리마 콩, 시금치, 옥수수와 같은 고단백 채소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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