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건강에좋은음식 4가지 : 야채 과일 생선

올바른 식습관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심장에 도움이 되는 동일한 식단이 아마도 눈에도 좋다는 것입니다. 지방이 적고 과일, 채소 및 통곡물이 풍부한 식단은 심장뿐만 아니라 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결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케일 즙
케일 즙

 

심장이 훨씬 더 큰 동맥에 의존하듯이 눈은 산소와 영양분을 얻기 위해 작은 동맥에 의존합니다. 그 동맥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눈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되는 음식이 눈에 띕니다.

 

 

 

 

식단의 일부인지 확인해야 할 네 가지가 있습니다.

 

케일

케일과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건강한 눈에서 발견되는 두 가지 영양소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여 연령 관련 황반 변성(AMD) 및 백내장 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 함량이 높은 식단을 섭취한 여성은 루테인 함량이 낮은 식단을 섭취한 여성에 비해 백내장 발병률이 23% 낮았습니다. 케일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걱정할 것 없습니다.

 

시금치, 로메인 상추, 콜라드, 순무 잎과 같은 다른 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도 상당한 양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은 또한 브로콜리, 완두콩, 옥수수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연어

일부 연구에 따르면 연어, 참치, 정어리, 넙치와 같은 냉수성 어류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은 나중에 안구 질환이 발생할 위험을 줄여줍니다.

 

 

 

 

Johns Hopkins의 2010년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은 AMD 발병 가능성이 훨씬 낮았습니다.

 

오렌지

오렌지와 자몽, 귤, 레몬과 같은 모든 감귤류 사촌은 눈 건강에 중요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과학자들은 눈이 제대로 기능하려면 비교적 높은 수준의 비타민 C가 필요하며 항산화제는 백내장과 AMD를 예방하거나 적어도 지연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복숭아, 고추, 토마토 및 딸기를 포함하여 오렌지와 유사한 많은 다른 식품이 혜택을 제공합니다.

 

검은 눈 완두콩

검은콩, 강낭콩, 리마콩, 땅콩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콩류에는 눈에 고농축되어 있는 필수 미량 무기질인 아연이 들어 있습니다. 아연은 빛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 함량이 높은 다른 식품으로는 굴, 살코기, 가금류 및 강화 시리얼이 있습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다른 훌륭한 음식 선택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당근입니다.

 

당근은 고구마, 살구, 멜론과 같은 다른 주황색 과일 및 채소와 마찬가지로 야간 시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다채로운 식단의 일부로 만들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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