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 눈에좋은음식

눈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 눈에좋은음식

눈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 눈에좋은음식눈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 눈에좋은음식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눈 상태가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산화 제로 알려진 다양한 비타민, 영양소 및 미네랄을 함유 한 식품을 포함하면 심각한 눈 상태를 피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예방할 수있는 눈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백내장으로 시력이 흐려짐
  • 시력을 제한 할 수있는 연령 관련 황반 변성
  • 녹내장
  • 마른 눈
  • 열악한 나이트 비전


이 산화 방지제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있는 산화제를 차단합니다. 눈에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종류의 항산화 제가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루테인
  • 제아잔틴
  • 비타민 A, C , E
  • 베타 카로틴
  • 오메가 -3 지방산
  • 아연






균형 잡힌 식단은 다양한 단백질, 유제품, 과일 및 채소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루 종일 무지개를 먹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여러 가지 색으로 통합하십시오. 가공되거나 포화 지방이 있거나 설탕이 많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의 섭취를 제한해야합니다.

다음은 눈에 가장 좋은 음식 중 7가지입니다. 대부분 일년 내내 이용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스스로 또는 더 복잡한 요리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1. 물고기


물고기, 특히 연어는 눈 건강을 위해 소비하는 훌륭한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연어와 다른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있습니다. 이들은 "건강한"지방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눈 뒤쪽의 시각 발달과 망막의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구 건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며칠 동안 생선을 식사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연어를 구입할 때 양식 연어 대신 야생에서 잡은 버전을 선택하십시오. 농장에서 자란 연어가더 포화 지방 신뢰할 수있는 소스 야생에서 잡은 연어보다 오메가 3가 적습니다. 연어와 대부분의 생선은 굽거나 구울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저녁 식사를 위해 신선한 허브, 레몬, 소금, 후추로 양념 해보십시오.






2. 계란


계란은 눈 건강을 위해 먹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노른자에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A, 루테인, 제아잔틴 및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는 각막을 보호 합니다. 각막은 눈의 표면입니다. 아연은 망막의 건강에 기여 합니다.

망막은 눈의 뒤쪽입니다. 아연은 또한 밤에 눈을 보도록 도와줍니다. 계란은 매우 다양하며 아침, 점심 및 저녁 식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을 즐기는 간단한 방법은 계란을 끓는 것입니다. 샐러드와 샌드위치로 맛보십시오.

간식으로 계란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는 다른 견과류 및 씨앗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눈 건강에 좋습니다. 아몬드에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건강한 조직을 목표로하는 불안정한 분자로부터 보호합니다.

규칙적인 양의 비타민 E를 섭취 하면 백내장뿐만 아니라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약 22 개의 국제 단위 (IU) 또는 15mg의 비타민 E를 목표로해야합니다.

아몬드 1 인분은 약 23 개의 견과류 또는 ¼ 컵이며 11 IU가 있습니다. 비타민 E를 포함하는 다른 견과류와 씨앗에는 해바라기 씨, 헤이즐넛 및 땅콩이 포함됩니다. 아몬드는 언제든지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침 시리얼, 요거트 또는 샐러드에서도 맛있습니다.

서빙 규모를 주시하십시오.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으므로 섭취량을 하루에 1-2 인분으로 제한하십시오.






4. 유제품


우유나 요구르트와 같은 유제품은 눈에 좋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미네랄 아연뿐만 아니라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각막을 보호하고 아연은 간에서 눈으로 비타민을 가져옵니다. 아연은 눈, 특히 망막과 맥락막 (망막 아래에있는 혈관 조직)에서 발견됩니다.

이 중요한 미네랄은 백내장 예방뿐만 아니라 야간 투시에도 도움이됩니다. 초식 젖소의 유제품이 가장 좋습니다. 하루 종일 유제품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식사와 함께 유리를 마시거나 커피와 차 또는 아침 시리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아침 식사 또는 간식으로 건강에 좋은 옵션입니다.


5. 당근


당근은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달걀 노른자와 마찬가지로 당근에는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이 있습니다.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은 눈의 표면을 돕고 눈 감염 및 기타 심각한 눈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은 이동 중에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줄리안 전체 당근 또는 아기 당근 한 봉지를 오후 나 저녁 간식에 편리하게 보관하십시오.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 샐러드와 수프에 넣거나 으깬 다음 머핀이나 팬케이크 반죽에 넣습니다.






6. 케일


케일은 많은 중요한 비타민, 영양소 및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케일에는 항산화 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있으며 계란과 다른 음식에서도 발견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노화 관련 황반 변성 및 백내장과 같은 심각한 눈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으므로식이 요법에 포함시켜야합니다. 약 1 ½ 컵인 100 그램의 양배추는 11.4 mg 의 루테인을 함유 하고 있으며 하루에 10 mg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이 많은 다른 야채는 고추와 시금치입니다.

케일은 스낵 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나뭇잎을 씻은 다음 작은 조각으로 찢습니다. 케일이 바삭해질 때까지 올리브 오일에 넣고 20 분 정도 굽습니다. 소금을 살짝 뿌려 양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찬을 위해 양배추를 볶거나 샐러드로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7. 오렌지


오렌지 및 기타 감귤류 과일에는 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주로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비타민은 눈의 건강한 혈관에 기여합니다. 백내장의 발달과 다른 비타민 및 영양소와 함께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을 퇴치 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를 즐기려면 오렌지 주스를 마시거나 간식으로 껍질을 벗기거나 과일 샐러드에 추가하십시오.






시야


건강한 식단은 눈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된 식단을 유지하면 심각한 안구 질환의 발병을 예방하고 눈이 최상으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가공되지 않은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조기 개입으로 더 심각한 상태가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므로 눈에 문제가 있으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눈 건강을위한 팁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눈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눈을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 년마다 안과 의사 방문
  • 실외에서 선글라스 착용
  • 금연
  • 건강한 체중 유지
  • 스포츠, 취미, 가정 프로젝트 또는 직장 관련 활동에 참여할 때 보호용 보호구 착용
  • 혈당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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