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염증제거 : 염증 줄이는 14가지 방법 정리

급성 염증은 부상에 대한 신체의 반응이며 완전히 자연스럽고 필요한 신체 과정입니다. 몸이 해로운 것과 싸우고 치유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건강한 신호입니다. 염증은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면역 체계에 신호를 보내는 신체의 방법일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같은 유해한 침입자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 방법입니다. 

 

레몬 물
레몬 물


이는 백혈구 수를 늘리고 염증 부위를 둘러싸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급성 염증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몸이 만성 염증 상태에 빠지면 큰 병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급성 vs 만성병 환자

염증에는 급성과 만성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급성 염증은 자연스러운 반응이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당신의 몸이 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급성 염증은 갑자기 발생하고 며칠 내에 사라집니다. 

반면에 만성 염증은 큰 우려의 원인이며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만성 염증은 암, 심장병, 류마티스 관절염, 천식 등과 같은 큰 질병을 유발합니다. 만성 염증은 몇 주, 몇 달,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급성 염증의 증상

 

  • 부종
  • 홍반
  • 통증

 

 

 

 

만성 염증의 증상

 

  • 탈진/피로
  • 불명증
  • 신체 통증
  • 우울증, 불안, 기분 장애
  • 관절 통증
  • 살찌다
  • 잦은 감염
  • 소화 장애
  • 과도한 점액 생성

 

만성 염증의 원인

다이어트

불량한 식단은 만성 염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가난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고설탕, 고탄수화물, 가공식품, 알코올, 트랜스 지방, 글루텐, 아스파탐, 방부제, 식용 색소, MSG 등이 있습니다. 

운동 부족

규칙적인 움직임과 운동이 부족하면 림프계(신체의 쓰레기 처리 시스템)가 정체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세포가 자신의 오물로 목욕하기 시작하고 염증이 만연해집니다.

 

 

 


음식 알레르기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을 계속 먹으면 몸은 만성 염증을 통해 항의 모드로 들어갑니다. 한 가지 증상은 규칙적인 헛배부름입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IBS, 두통, 팽만감 및 발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중금속 중독

불행하게도 우리는 전례 없는 유독성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중금속 중독에서 면제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자궁에 있는 어머니의 독성 부하를 물려받습니다.

 

정기적으로 알루미늄 캔 음료를 마시고, 알루미늄 기반 탈취제를 바르고, 약국에서 제산제를 복용하고, 해산물을 먹고, 화장을 하고, 일반 샴푸, 로션 및 미용 제품을 사용하고,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담배를 피운 적이 있고, 오염된 환경에서 살고 있다면 도시 등 금속 독성이 있습니다.


여분의 무게

지방 조직은 체내에서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생성하여 만성 염증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스

만성 스트레스는 몸에 만성 염증을 일으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신체 내 생리적 반응 사이의 연관성을 찾지 못하지만 광범위한 연구에서 스트레스가 코르티솔 수치를 증가시켜 결과적으로 염증을 증가시킨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염증을 줄이는 14가지 간단한 방법

1. 레몬 또는 라임

레몬과 라임 물은 여러 가지 이유로 훌륭하게 건강합니다. 첫째, 그들은 매우 알칼리성(산성 맛에도 불구하고 혼란스럽습니다!)과 같이 염증의 원인이 되는 신체의 산도를 감소시킵니다.

 

둘째,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셋째, 항산화제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일어나자마자 신선한 레몬 또는 라임 물 한 잔을 마시거나 하루 종일 레몬 물을 마신다. 매우 상쾌합니다! 

2. 중금속 해독 

중금속은 만성 염증과 매우 관련이 있으므로 정기적인 해독 프로토콜을 따르는 것이 염증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해독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려면 다음을 읽어보십시오.


효과적인 디톡스 방법

1) 사우나

사우나는 몸에서 중금속을 해독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는 우리 몸의 가장 큰 기관인 피부를 활용하고 제대로 기능하기에는 너무 혼잡한 간과 신장을 우회하기 때문입니다.

 

 

 


2) 드라이 브러싱

드라이 브러싱은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디톡스 방법으로, 브러시(없으면 때타올 활용)를 사용하여 항상 심장을 향해 움직이면서 긴 스트로크로 피부를 부드럽게 브러싱합니다.


이렇게 하면 림프계가 활성화되고 순환이 증가하며 모든 찌꺼기를 몸 밖으로 내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으로 마른 솔을 사용할 때는 동원하는 모든 독소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항상 많은 양의 물을 보충해야 합니다.

3) 천연 해독 보조제 : 밀크씨슬

강력한 간 정화 특성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활성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진 플라보노이드인 실리마린입니다. 밀크씨슬  은 이미 손상된 간을 치유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복용량 : 2 캡슐/1일)

3. 애플 사이다 식초

사과 사이다 식초는 프리바이오틱스로 알려진 건강한 유기체를 발달시키는 사과를 발효시켜 만듭니다. 프로바이오틱스로 알려진 신체의 좋은 박테리아를 먹이는 것은 이러한 유기체입니다.

건강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유지하는 것은 염증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8온스의 물 한잔에 1-2테이블스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4. 유제품 줄이기/제거

유제품은 만성 염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유제품이 저온 살균되고 저온 살균이 유당을 적절하게 소화하는 데 필요한 바로 그 효소를 죽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유제품을 끊고 싶지 않다면 적어도 생 유제품과 요구르트 및 케피어와 같은 발효 유제품을 고수하십시오. 

5. 나이트 셰이드 감소/제거

Nightshades에는 흰 감자, 고추, 토마토, 가지 및 파프리카가 포함됩니다. Nightshade에는 솔라닌이라는 알칼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고농도에서 독성이 있습니다. 이미 만성 염증을 다루고 있다면 소량의 솔라닌도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6. 아르니카 펠릿

아르니카는 염증 퇴치를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강력한 동종 요법 치료제 중 하나입니다. 아르니카는 더 빨리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필요한 생활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마술처럼 만성 염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7. 설탕 제거

설탕이 목록에 올랐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끝없는 연구를 통해 설탕이 염증을 유발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으므로 염증을 줄이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모든 설탕을 완전히 끊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가공 식품에는 설탕이 숨겨져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8. 탄수화물 감소/제거

탄수화물은 혈당과 인슐린을 급증시켜 염증을 자극하는 최종 당화(AGE) 생성물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염증 치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중단하고 염증이 얼마나 빨리 치유되는지 확인하십시오.

9. 채소 섭취량 늘리기

야채는 알칼리성이 높으며 항염증성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지나치게 산성인 신체 pH와 관련이 있으므로 더 많은 알칼리성 식품을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10.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는 간과하기 쉬운 만성 염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만성 스트레스가 신체를 파괴하는 코티솔의 지속적인 방출로 인해 만성 염증에 크게 관여한다는 것이 수많은 연구에서 반복해서 입증되었으므로 안심하십시오.

 

명상, 마사지, 반사 요법, 사우나 등과 같은 스트레스 해소 활동을 정기적으로 하여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하십시오.


11. 체중 감량

여분의 체중/지방을 지니는 것은 염증을 크게 증가시키므로, 염증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체중 감량의 가장 큰 요인은 운동이 아니라 식단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따라서 식단을 먼저 해결한 다음 운동에 집중하십시오. 다이어트는 건강의 기초입니다.

 

 

 


12. 알코올 감소/제거

CRP는 염증 표지자이며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CRP 표지자를 증가시킵니다. 알코올은 또한 주요 해독 기관 중 하나인 간에 매우 유독합니다. 만성 염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면 알코올 섭취를 줄이거나 크게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13. 운동량 늘리기

운동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체중 감소 증가, 순환 증가, 림프 활성화 증가, 엔돌핀 방출 등이 있습니다. 만성 염증과 싸우고 있다면 규칙적인 운동을 주간 일과에 통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렬하고 엄격할 필요는 없으며 잘 걷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현재 체중이 제한적이거나 만성 관절통이 있는 경우 리바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14. 물 섭취량 늘리기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만성적으로 탈수되면 신체의 어떤 것도 제대로 기능하지 못합니다. 세포가 줄어들고 대사 폐기물이 쌓이며 몸이 점점 산성화되고 염증이 생깁니다.

 

독소를 제거하고 모든 대사 과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루에 거의 7~8잔 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정리

기억하세요 : 염증을 줄이는 것이 지방을 줄이고 체중을 줄이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만성염증에 좋은 항산화식품 1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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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증은 통증을 유발하고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이는 또한 신체가 당신을 도우려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신체에 공격이나 부상이 발생하면 면역 체계가 손상된 부위에 세포를 보내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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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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