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비대증 : 전립선에 좋은 음식 4가지 목록

전립선비대증 은 40대 이후부터 서서히 시작돼 50대에는 50%, 60대에는 60%, 70대에는 70%의 남성에서 나타나는 매우 흔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관련 뉴스 보기)

 

토마토
토마토


하지만 특정 음식을 섭취하면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매우 흔합니다. 70대의 거의 모든 남성이 일부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에는 특히 밤에 더 자주 오줌을 누는 것이 포함됩니다. 방광을 제대로 비우지 않은 느낌; 소변을 보고 싶은 갑작스런 충동; 약한 소변 흐름.

그러나 식단에 몇 가지 간단한 변화를 주면 BPE 또는 BPH 라고도 하는 전립선비대증 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종류

 

과일과 채소 섭취량 늘리기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전립선에 좋습니다. 과체중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만이나 당뇨병이 있는 남성은 BPE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식단에서 섬유질의 양을 늘리면 방광에 압력을 가하여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강화하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토마토를 먹어라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는데, 과학자들은 이 성분이 전립선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Bart's와 The Royal London Hospital이 주도한 67개 연구에 대한 2016년 검토에서는 리코펜이 전립선 비대를 늦출 수 있으며 야간에 화장실을 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리코펜은 일단 익히면(특히 약간의 기름) 익히면 몸에 훨씬 더 쉽게 흡수 되므로 자신만의 파스타 소스를 만들거나 토마토를 구워 샐러드에 넣어 보세요.

 

녹차

차와 커피는 이뇨제로 작용하여 소변을 더 자주 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는 BPH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4년 Therapeutic Advances in Urology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녹차와 홍차를 혼합한 남성이 6주 만에 방광을 더 잘 비울 수 있었고 염증이 줄었으며 삶의 질이 더 좋아졌습니다.

 

 

 


석류 주스 마시기

2009년 미국 비뇨기과 협회 연례 회의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석류 주스 한 잔(8온스)만 마시는 남성은 전립선 특이 항원(PSA)의 성장이 4배 느려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SA는 전립선 세포에서 생산되는 단백질이므로 전립선 비대 = 더 많은 전립선 세포로 인해 혈중 PSA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