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걸렸을 때 먹는 감기에좋은음식(감기빨리낫는법)

감기에 걸렸을 때 먹는 감기에좋은음식(감기빨리낫는법)

감기에 걸렸을 때 먹는 감기에좋은음식(감기빨리낫는법)감기에 걸렸을 때 먹는 감기에좋은음식(감기빨리낫는법)


감기는 100 % 이상의 상부 호흡기 바이러스 중 하나의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감기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감기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은 코 막힘, 발열 및 체온과 같은 전형적인 증상을 완화하지만 감기의 길이를 단축 시키지는 않습니다.


감기증상이 심해지거나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꼭 의사와 상담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감기 증상

감기는 의사가 진단해야합니다. 단순히 증상을 근거로 자기 진단 또는 치료하지 마십시오. 흔한 감기 증상으로는 가려운 목구멍, 눈물, 재채기, 콧물, 기침, 가벼운 열, 오한 및 가벼운 두통이 있습니다. 


먹으면 좋은 음식

비타민 C 섭취를 늘리기 위해 매일 오렌지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감기의 지속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생선, 닭고기, 칠면조, 오트밀 및 바나나 등을 섭취하면 백혈구 생성 기관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에는 사과, 토마토 소스 및 크랜베리와 같은 높은 수준의 항염증제가 있습니다. 


물 및 과일 주스와 같은 액체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약초 차 및 기타 뜨거운 액체는 점액 분비물을 얇게 유지하고 몸에서 배출되도록 도와줍니다.


 

 

 


밝은 색의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습니다.

고구마 , 버터 넛 스쿼시 및 비트 뿌리 와 같은 채소 에는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여 신체가 비타민 A로 전환됩니다. 코와 폐의 점막 내벽을 감염으로부터 보호 하기 위해 견고하게 유지하려면 비타민 A가 필요 합니다. 다른 음식으로는 오렌지 , 망고, 살구, 멜론과 같은 오렌지와 붉은 과일이 있습니다.


요리에 마늘과 양파를 넣는다.

이 놀라운 채소에는 항균 작용을하는 강력한 오일이 함유되어있어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프리바이오틱스로서 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마늘과 양파는 모두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시킬 가치가 있습니다.


충분한 비타민 C 섭취

초강력 비타민 C는 오랫동안 감기에 걸리는 것에 대한 이상적인 예방책 으로 오랫동안 여겨져 왔으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고용량의 비타민 C는 지구력 운동 선수 또는 매우 추운 환경에 사는 사람들과 같이 짧은 기간 동안 심한 신체적 스트레스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 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매일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면역계의 건강한 기능을 지원할 수있는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해야합니다. 여기에는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짙은 녹색 채소, 고추, 브로콜리, 완두콩, 키위 과일 및 감귤류가 포함됩니다.


 

 

 


햇빛이나 음식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D 섭취

비타민 D는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연구에 따르면이 필수 비타민이 부족한 사람은 호흡기 계통을 포함한 감염 위험이 더 큽니다 . 겨울철에는 햇빛이 적어 식단에서 비타민 D를 섭취해야합니다. 연어와 고등어, 계란 및 버섯 과 같은 기름진 생선이 가장 좋은 식품은 거의 없습니다. 겨울철 내내 이러한 음식을 정기적으로 선택하면 비타민 D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귀리와 보리를 더 많이 먹는다.

귀리 및 보리와 같은 곡물에는 베타 글루칸 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며, 우리를 완전하고 만족 스럽게 유지하는 것은 귀중한 면역 조절 효과를 가지고있어 보호 면역 세포의 수와 기능을 증가시킵니다.


장 건강 유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장 건강이 중요 하다는 것이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실제로, 우리의 면역 방어의 60 % 이상이 내장의 점막 내벽을 따라 놓여 있으므로,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감염에 대한 첫 방어선입니다. 라이브 요거트, 김치 및 소금에 절인 양배추 와 같은 생균제 식품을 포함 하면,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이 음식을 점차 도입하여 시스템에 적응할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음식

몸을 탈수하고 점액 생성을 증가시킬 수있는 음식을 피하십시오. 감기에 걸렸을 때 알코올과 카페인(커피 등) 음료를 피하십시오. 이 음료는 물 공급을 고갈시켜 탈수 및 비강 혼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설탕과 밀가루로 만든 정제된 음식을 피하십시오.


 

 

 


감기 예방

일반적인 감기는 일관된 손 세척, 자주 사용하는 품목을 소독하고 병에 걸린 사람을 피함으로써 예방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는, 손을 씻으세요. 전화기를 청소하세요. 추운 계절과 독감 계절이되면 위생 습관에 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조심해서 사용하십시오. 사용하기 전에 공유 키보드와 전화기(스마트폰 등)를 소독제로 닦으십시오. 손을 자주 씻는게 포인트입니다. 


활성 유지

가능한 한 실내에서 바깥으로 나가 신체 활동을 유지하십시오. 적당히 운동하면 면역계를 지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계는 백혈구(병을 예방 하는 세포)의 생성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운동을 반복하면 면역 반응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접근 방식을 고수해야합니다.


냉온수 샤워

드문 팁이지만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는 경우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샤워의 온도를 더운 것에서 차가운 것까지 (약 2-3 분마다) 변화 시키면 백혈구 생성이 증가 하는 신체 반응이 생성 됩니다. 


감기에 걸렸다면 빠르게 관리를 해주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예방이 더중요하죠. 위 내용을 참고하시고 올 겨울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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