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언론미디어를 통해 들려오는 경제관련 소식들은 암울하기만 한것 같다. 경기가 어렵다고 한다. 그 와중에도 명품브랜드의 매출은 20%이상 늘었다고 한다. 이건 뭥미? 하다가도, 역시 브랜딩이 되면 불경기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겠구나 싶다. 명품브랜드의 매출소식 보다는, 이러한 불경기에도 매출이 지속되고 확대되는 그들만의 브랜딩 노하우가 부럽고 궁금할뿐~ 역시 공부하는 수 밖에!
불경기에 진입하면, 고객대응 전략이나 마케팅 전략에서도 저가정책을 고려할 수 밖에는 없을텐데, 그에 반해 명품브랜드들은 저가정책을 고수하지 않아도 오히려 가격을 올려도 매출이 지속되고 증대되는 현상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브랜드. 브랜딩의 힘~ 어떻게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이 브랜드의 힘이라는게... 이런게 아닐까?
관련 기사 보기 : 명품 매출 작년 불황에도 20% 급증
불경기에 진입하면, 고객대응 전략이나 마케팅 전략에서도 저가정책을 고려할 수 밖에는 없을텐데, 그에 반해 명품브랜드들은 저가정책을 고수하지 않아도 오히려 가격을 올려도 매출이 지속되고 증대되는 현상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브랜드. 브랜딩의 힘~ 어떻게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이 브랜드의 힘이라는게... 이런게 아닐까?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황에서는 경영철학만이 해답이다 (0) | 2012.03.31 |
---|---|
궁극의 방향은 브랜드를 만드는 것 (0) | 2012.03.22 |
기업 진단을 위한 기본 질문 5가지 (0) | 2012.01.26 |
문제점 발견, 대안과 해결책 (0) | 2012.01.26 |
12가지 진실하고 좋은 스토리를 만드는 요리법 공개 (2) | 2012.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