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5가지 질문은 현재 당신이 속한 기업의 자가진단을 위해 활용할 수도 있다. 자가진단을 통해 우리 브랜드의 전략은 미션과 비전과 얼마나 얼라인먼트 되어 있는지, 어떠한 방법으로 전략 실행들을 융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 우리 조직은 리더십 차원에서 CEO와 임원이 전략을 구체화하고, 그 전략을 구성원들에게 소개하는 것에 앞장서고 있는가?
- 우리 조직의 전략은 구체화, 명확화되어 있는가?
- 우리 조직의 전략은 모든 구성원에게 잘 캐스캐이딩(cascad-ing, 전파)되어 있는가?
- 우리 조직의 전략은 구성원 각자의 '자기 업무화'로 되어 있으며 조직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 그리고 조직의 전략과 개인의 전략이 잘 얼라인먼트 되어 있는가?
- 전략의 모니터링과 피드백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베스트 프랙티스의 공유는 활발한가?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궁극의 방향은 브랜드를 만드는 것 (0) | 2012.03.22 |
---|---|
불경기에도 버틸 수 있는 전략은, 브랜딩! (0) | 2012.02.09 |
문제점 발견, 대안과 해결책 (0) | 2012.01.26 |
12가지 진실하고 좋은 스토리를 만드는 요리법 공개 (2) | 2012.01.13 |
우리 브랜드의 철학은 무엇? (0) | 2012.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