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문제점 발견, 대안과 해결책

by socialstory 2012. 1. 26.

한동안 조직내 현상들을 관찰 한 결과, 앞으로 극복해가야 할 이슈들이 몇가지 보이는 것 같다. 

  • 개인간/부서간 능동적인 참여가 드물다. 
  • 어떤 안건에 대해 의견을 물었을때, 대부분 시원한 답변을 하지 못한다.
  • 특정 인물에서는, 무얼 해야할지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고 있다.
  • 전체 로드맵이 부실하다.
  • 리더십이 부족하다.
  • 수동적인 형태의 업무진행과 커뮤니케이션 관계 형성도 서툴다.
  •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해결방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도 머뭇거린다.
어쩌면, 위 내용들은 갓 시작한 조직에서 구성원들 전부가 제대로 융화되지 못한 상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현상들 가운데 두드러진 현상이지 않을까 싶다. 문제점이 도출되었다는 것은 해결방안이 있다는 것이기도 해서, 또 이미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몇번의 언급을 통해 대안과 해결책등을 제시했다는 것에서 이제 윗선에서 정리되어 돌아올 피드백이 궁금해질 뿐이다.

문득 생뚱 맞게도(?) HR분야에 대한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진다. 왜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걸까?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