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12가지 진실하고 좋은 스토리를 만드는 요리법 공개

by socialstory 2012. 1. 13.


1. 위대한 스토리는 사람들을 감동시킵니다. 스토리들은 우리 자신들의 욕망과 경험 그리고 우리가 관심 있어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2. 위대한 스토리는 확산됩니다. 훌륭한 스토리를 전달하려는 열망은 참을 수 없을 만큼 크고, 반드시 공유되어야만 합니다.

3. 좋은 스토리는 신뢰 안에 쌓여 있습니다. 그래서 그 스토리들은 실용적인, 직감적인, 감성적인 센스를 발산합니다.

4. 훌륭한 스토리는 감성과 연관됩니다. 진실되고, 참을 수 없이 밀려오는 감정들은 모든 스토리를 이끌어 냅니다.

5. 위대한 스토리는 놀라우며, 기쁨을 줍니다. 이러한 스토리들은 무한히 기대치 않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단지, 새로움이나 흥미 있는 것뿐만이 아니라, 창의적이고 감정적이며 사실적인 스토리들입니다.

6. 위대한 스토리는 문맥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동화든 비즈니스 강의든 스토리들은 사실과 이벤트들이 서로 얽혀 있어서 우리들은 스토리의 더 큰 의미들을 이해하게 됩니다.

7. 훌륭한 스토리는 발 빠르게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스토리들은 믿을만한 사실과 함께 우리의 이성적이고 논리성보다 앞서 있습니다.

8. 위대한 스토리는 기술적으로 만들어집니다. 사람들은 스토리가 스킬과 노력으로 묘사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9. 좋은 스토리는 사람들을 웃게 합니다. 유머는 우리를 진정시키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에 대해서 마음을 열게 합니다.

10. 좋은 스토리는 사람들을 똑똑하도록 가르칩니다. 훌륭한 스토리들을 통해서 사람들은 잘못된 정보를 즉시 지적하도록 배우고, 질이 떨어진 스토리들은 편견을 강화시키고, 사실을 숨깁니다.

11. 훌륭한 스토리는 사람들을 인격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으로 말입니다.

12. 훌륭한 스토리는 사람들이 다른 세계에도 열린 마음이 되도록 합니다. 상상의 세계, 새로운 지리, 새로운 현실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출처 : 유니타스 브랜드 - 블랙브랜드2권 16페이지>

기업 또는 서비스를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요소들을 점검해야 할테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을 시키기 위해 가장 좋은 요소가 바로 기업(또는 브랜드)의 훌륭한 스토리입니다. 스토리텔링으로 불리워지기도 하는데, 진심이 담겨야 하고, 진실된 내용이어야 합니다. 이 스토리들을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