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 영양제 효능 9가지 : 비타민 B군

생명과 에너지의 본질인 비오틴은 비타민 B군으로 안팎으로 유익합니다. 비오틴은 비타민 H, D-비오틴, 코엔자임 R 또는 W 인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오틴은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동시에 간, 신경계, 피부, 눈,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함으로써 그 이름에 걸맞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단을 통해 매일 비오틴을 섭취하지만, 더 많은 비오틴을 섭취하면 건강에 더욱 유익할 수 있다는 추측이 있습니다.

 

 

 

 

비오틴 결핍

건강을 유지하려면 매일 식단에서 소량의 비오틴을 섭취해야 합니다. 임산부 는 태아의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충분한 비오틴을 섭취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오늘날 비오틴 결핍은 건강한 사람에게는 극히 드문 것으로 여겨지지만 어떤 상황에서는 결핍의 위험 요소가 증가합니다.

 

비오틴 결핍의 위험이 높은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론병, 장누수 증후군, 체강 병 등 흡수장애를 일으키는 장 문제가 있는 사람
  • 항생제를 장기간 사용 하는 사람
  • 항경련제 를 장기간 사용하는 사람

 

매우 드물지만 비오틴 결핍의 증상 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피로 와 만성적인 에너지 부족
  • 부서지기 쉬운 손톱 과 모발, 때때로 탈모
  • 소화 문제
  • 피부 건조 및 자극
  • 신경 손상
  • 근육통 및 경련
  • 기분 변화
  • 팔다리의 따끔 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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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오틴의 일일 권장 복용량

비오틴은 계란, 생선, 간, 딸기, 아보카도, 콩류 및 버섯, 콜리플라워와 같은 채소와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식단을 통해 비오틴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되면 보충제를 통해 일일 할당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B 복합체 보충제 또는 "에너지 복합체" 또는 "부신 지원"이라고 표시된 보충제에서 발견됩니다. 이 보충제에는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비타민 B3 니아신, 비타민 B6 및 비타민 B12 와 같은 비타민 B 의 전체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 B는 뇌 기능, 신경 활동 및 신진 대사 자극을 자극하기 위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충분한 양의 비오틴을 섭취하여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권장되는 일일 복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19세 이상의 성인 은 30마이크로그램 을 섭취해야 합니다.
  • 임산부 는 30mg 을 섭취해야 합니다.
  • 수유중인 여성 은 25mg 을 섭취 해야 합니다.
  • 13-18세 청소년 은 25마이크로그램 을 섭취해야 합니다.
  • 4-13세 어린이 는 12-20마이크로그램 을 섭취해야 합니다.
  • 7개월 에서 3 세 영유아는 6-8 마이크로그램 을 섭취해야 합니다.
  • 7개월 미만 유아는 5마이크로그램 을 섭취해야 합니다.

 

※ 참고 : 임산부와  수유부는 마이크로 그램이 아니라 훨씬 더 많은 밀리그램이 필요합니다!

 

 

 

 

식품을 통한 비오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비오틴을 섭취하려면 다음 식품을 매일 식단에 포함시키십시오.

 

  • 산딸기 - 한 컵; 다른 베리는 비오틴의 좋은 공급원으로 간주됩니다.
  • 아보카도 - 아보카도 한 개
  • 콜리플라워 - 한 컵
  • 버섯 - 한 컵
  • 효모 - 한 스푼
  • 계란 – 전체 계란 1개 – 모든 비오틴이 있는 노른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 치즈 - 1온스
  • 간 – 조리된 3온스
  • 연어 – 3온스; 다른 유형의 물고기는 좋은 공급원으로 간주됩니다.
  • 통곡물 빵 - 한 조각


비오틴의 이점

충분한 비오틴을 섭취하면 일상적인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머리카락, 피부 및 손톱의 건강을 보장합니다. 다음은 비오틴이 당신과 당신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방법의 포괄적인 목록입니다.

1) 머리카락, 피부, 손톱

비오틴은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 모발, 손톱 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 입니다. 비오틴이 결핍된 사람들은 잘 부러지는 손톱, 쉽게 끊어지는 머리카락, 자극받은 건조한 피부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상업 회사는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미용 제품에 비오틴을 포함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량의 비오틴을 섭취하면 부서지기 쉽고 약한 모발과 손톱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비오틴을 섭취하는 것은 예방 조치로 작용하여 곰팡이 감염 및 여드름과 같은 상태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비오틴은 또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갈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암 환자는 머리카락과 손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오틴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학 요법 환자의 일반적인 권장 용량은 하루 2.5mg(2,500mcg)입니다.

그렇다면 비오틴이 정말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까요?

이에 대한 대답은 '아마도' 입니다. 답이 많지는 않지만 모발이 더 빠르고 완전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확실한 과학적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 일부 의사들은 주장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비오틴을 장기간 사용하면 건강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많은 사용자가 그 결과에 만족합니다. 일부 전문가에 따르면 약 6개월 동안 비오틴을 사용하면 모낭 이 강화되어 더 건강하고 강하고 풍성해 보이는 모발을 비롯한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덜 부서지기 쉬우므로 끊어질 가능성이 줄어들고 둘 다 더 매력적으로 보이고 더 오래 자랄 수 있어야 합니다.

지지자들은 또한 비오틴이 모낭과 뿌리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머리카락 이 희어지는 중년 남성으로서 제 관심을 끄는 모발의 색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2) 대사

충분한 비오틴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비오틴은 섭취한 음식을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전환하여 신진대사의 건강한 기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은 다음과 같은 대사 기능을 감독합니다.

 

  • 다양한 신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단백질에서 파생된 아미노를 적절하게 사용합니다.
  • 탄수화물과 설탕의 포도당을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인 연료로 전환합니다.
  • 동물성 유지에서 좋은 지방산을 자극

 

비오틴은 음식의 당을 대사하고 사용할 때 특히 유익하여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일 권장량의 비오틴을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체중 증가, 소화 장애, 피로, 에너지 부족, 식욕 부진, 기분 변화, 당뇨병 발병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혈당

위에서 언급했듯이 비오틴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또한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도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특히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포도당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호르몬인 인슐린의 생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혈당 균형에 효과적입니다. 인슐린 반응을 확인하면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당뇨병 전단계 및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유지하면 대사 증후군과 체중 증가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미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비오틴을 섭취함으로써 신경통과 같은 불쾌한 증상을 경험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비오틴은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의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심장 건강

충분한 비오틴을 섭취하는 것은 심장 질환의 일반적인 원인인 염증, 심장마비, 뇌졸중 및 죽상동맥경화증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심장을 보호하는 데 좋습니다.

비오틴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충분한 비오틴을 섭취하는 것은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심장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5) 신경계

신경계는 신경 전달 물질 활동을 자극하고 신경 신호를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오틴에 의존합니다. 비타민 B는 함께 작용하여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나 알츠하이머병의 발병을 예방합니다.

6) 갑상선

비오틴 보충제는 부신 피로로부터 보호하고 규칙적인 갑상선 활동을 자극하기 위해 비타민 B의 전체 스펙트럼을 결합합니다. 신체의 이 두 영역은 에너지, 기분, 통증 신호, 수면 및 배고픔과 같은 신체 전반의 많은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비타민 b가 결핍된 사람들은 위의 영역에서 장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체중 증가, 수면 문제, 피로, 체중 감소 또는 증가와 같은 불쾌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7) 근육

비오틴은 또한 근육 수준에서 신체에 영향을 주어 근육과 조직의 보호 및 발달을 돕습니다. 근육 부상을 입은 사람들은 비오틴 보충제의 도움으로 근육을 복구하고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근력을 향상시키고 성장을 자극하여 근육의 완전성을 회복시킵니다.

 

 

 


비오틴은 염증을 감소시켜 관절통과 뻣뻣하고 아픈 근육을 예방합니다. 비타민 B가 충분하지 않으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B가 충분하지 않은 태아와 영아는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거나 발육부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임산부는 임신 중에 항상 충분한 비오틴 및 기타 비타민 B를 섭취하도록 지시받습니다.

8) 다발성 경화증

2016년 2월에 발표된 매우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용량의 비오틴이 진행성 다발성 경화증의 역전 또는 안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23명의 환자에 대한 소규모 연구였지만 긍정적인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안전성도 조사한 결과 빠르게 흡수되고 과량은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9) 비오틴과 체중 감소

때때로 체중 감량 보충제 로 판매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기에서 가능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그것은 확실히 체중 감량 약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며 그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경우 실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오틴이 체중 감소를 촉진한다는 주장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확실히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 뒤에는 몇 가지 논리가 있습니다.

비오틴은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신체에서 에너지로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신체의 신진 대사율이 높아져 음식이 더 빠른 속도로 소비되고 흡수됩니다.

 

 

 


그러나 비오틴 보충제만으로는 영향을 무시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얼마나 많은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지는 전반적인 건강, 식단, 충분한 운동을 하고 있는지 여부와 같은 여러 다른 요인에 크게 좌우됩니다.

반면에 비오틴이 일부 사용자의 체중을 증가시켰다는 인터넷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주장은 실효성이 없습니다. 비타민 보충제가 체중 증가를 유발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체중 증가는 주로 열량 섭취와 출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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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오틴 부작용

독성 측면에서, 현재 너무 많은 비오틴을 섭취할 위험은 알려진 바 없습니다. 그러나 한 유형의 비타민을 고용량으로 복용하면 다른 비타민의 복용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항상 각 비타민의 권장 복용량을 복용하거나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복용 지침을 받으십시오.

 

특정 약물은 비오틴 또는 비타민 B 보충제 복용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항상 의사의 보살핌과 감독하에 복용하십시오.

Accutane과 같은 피부 약물은 실제로 신체의 비타민 B7 흡수 및 사용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의 비오틴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다른 요인으로는 특정 소화 장애, 특정 항발작제 복용, 경구 항생제 복용 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적절하고 안전한 양의 비오틴을 일상 식단에 통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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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1]
참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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