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비타민 e 효능 8가지(ft.항산화)

비타민 E는 종종 단일 화합물로 생각되지만 실제로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8가지 지용성 화합물의 그룹입니다.

 

씨앗 견과류
씨앗 견과류


비타민 E는 씨앗, 견과류, 일부 야채 및 일부 강화 제품을 포함한 특정 식품에 자연적으로 존재합니다. 건강 보조 식품으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몸에서 많은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효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해로운 분자를 중화시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또한 적절한 면역 기능과 세포 신호 전달에 필요합니다.

 

비타민 E의 8가지 잠재적인 효능 이점

1. 산화 스트레스 마커를 줄이고 항산화 방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신체에서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연구에 따르면 고용량의 비타민 E를 보충하면 산화 스트레스 지표를 줄이고 일부 인구의 항산화 방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LDL(나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과 같은 혈중 지질 수치가 높으면 심장병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제는 일부 사람들에게서 이와 같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NAFLD 는 술을 거의 또는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들의 간에 지방 축적을 유발하는 여러 가지 상태를 포함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제는 NAFLD 환자의 건강 측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월경통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월경통은 경련 과 골반통 과 같은 월경통이 심하고 빈번하게 나타나는 질환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제가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여성의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기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

비타민 E 보충제는 또한 여러 다른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5.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보충제는 습진 과 같은 특정 피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현재 연구는 제한적이며 이러한 잠재적인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6. 인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적의 비타민 E 수치를 유지하고 보충제를 섭취하면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노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염증 감소 및 면역 기능 개선과 같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폐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제는 어린이와 성인의 폐 기능과 특정 천식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섭취량(복용량)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단에서 충분히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한 개인의 비타민 E 결핍은 흔하지 않습니다. NIH(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따르면 비타민 E의 적절한 일일 섭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E 섭취량 - 표1
비타민 E 섭취량 - 표1


비타민 E 결핍

비타민 E 결핍은 일반적으로 드물지만 특정 집단에서 더 흔합니다. 예를 들어, 낭포성 섬유증 및 크론병을 포함하여 지방 흡수 장애와 관련된 의학적 상태가 있는 사람들은 위험이 증가합니다

 

 

 


또한, 베타 지단백혈증과 같은 특정 희귀 유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결핍이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개발 도상국의 어린이와 신경성 식욕 부진증 환자와 같이 식이 섭취가 불충분한 사람들도 영양 실조의 결과로 비타민 E 결핍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다 복용시 비타민 E의 건강 위험 요소

식품 기반 비타민 E의 과다 복용은 가능성이 낮습니다 . 그러나 보충제를 통해 비타민 E를 너무 많이 섭취할 수 있으며, 이는 부작용을 일으키고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E 보충제가 건강한 남성의 전립선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고용량 비타민 E 보충제는 또한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NIH에 따르면 보조 비타민 E의 허용 상한 섭취량(UL)은 현재 하루 1,000mg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망률 증가 위험을 포함한 건강 문제는 UL보다 훨씬 낮은 선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가 권장하고 섭취량을 모니터링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비타민 E를 보충해서는 안 됩니다.

 

 

 


비타민 E 보충제에서 발견되는 복용량은 매우 다양하며 일부는 건강한 사람이 매일 필요로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비타민 보충제의 라벨을 주의 깊게 확인하십시오.

 

비타민 E가 함유된 식품

영양 보충제가 필요할 때도 있지만 가능하면 음식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는 것이 거의 항상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 섭취를 늘리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좋은 옵션이 있습니다

비타민 E가 함유된 식품 - 표2
비타민 E가 함유된 식품 - 표2


식단에서 충분한 비타민 E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야채, 과일, 견과류, 씨앗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 식품을 매일 섭취하는 것입니다.

 

결론

비타민 E는 중요한 지용성 영양소입니다. 그것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면역 건강과 신체의 세포 신호 전달에 필요합니다. 많은 식품에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지만 건강 보조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제를 복용하면 당뇨병성 신병증 및 NAFLD가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특정 인구집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단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E를 섭취하기 때문에 보충제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고용량의 비타민 E 보충제는 부작용을 일으키고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더 많은 비타민 E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특정 건강 문제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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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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