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주택 성능 향상 리폼 여름 추천 리모델링(시원하고 쾌적하게)

by socialstory 2020. 4. 28.

주택 성능 향상 리폼 여름 추천 리모델링(시원하고 쾌적하게)


다가오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요령은 창문 주위에 있습니다. 실내에 햇빛 차단, 창문 주위의 온도 관리, 통풍의 연구입니다. 간편하게 할 수있는 여름 추천 리모델링을 소개합니다.


1) 햇살 컷 + 창문 주위의 온도를 높이지 말기


여름에 시원한 집에 대한 기본은 창문을 열로부터 보호하는 겁니다. 강한 햇볕을 실내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은 물론, 실내뿐만 아니라 창 자체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한 햇볕은 실내의 공기는 물론 벽이나 가구도 따뜻하게 합니다. 그리고 일단 축열 해 버리면 밤이 되어도 오한이 들지 않고 언제 까지나 방은 더운 기운이 남아 있게됩니다. 잘 수없는 밤이되어 버리기 때문에, 여름은 침실에 석양이 들어 가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시원함의 포인트는 창문 주위의 온도를 올리지 않도록 창문의 내부가 아닌 외부에 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설치 리폼 할 수있는 차양 스크린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파트라면 에코 유리가 들어간 내창 설치가 효과가 큽니다. 내창은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의 추위 대책에도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단순히 설치한 차양은 강풍에 날아 가지 않도록, 여름이 끝나면 정리해 둡시다.


2) 밤에도 통풍 잘 되도록 창문 주위에 궁리를 해보자


여름에도 밤이되면 햇볕이없고, 기온도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방에 통풍이 잘하는 것만으로도, 방안은 매우 차갑게 느껴집니다. 통풍 잘하는 요령은 바람의 입구와 출구를 확보하고 그 사이를 부드러운 선으로 합니다. 즉 가능한 한 똑바른 바람 길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고해도, 창문을 열어 놓고 자는 것은 역시 보안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도움은 통풍이 가능한 덧문이나 셔터, 방범면 격자 창문의 개구 제한 스토퍼입니다. 창문이 1 개 밖에 없는 경우는 환풍기나 선풍기를 활용하여 실내 공기를 이동 시킬 궁리를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