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의날 초여름 날씨 건강관리에 유의합시다

근로자의날 초여름 날씨 건강관리에 유의합시다


1. 벌써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나는 지역도 있다고 하니 개인별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의날인 오늘 한 낮의 기온이 초여름날씨 수준이라고 하네요. 낮 최고기온은 Δ서울 27도 Δ인천 22도 Δ춘천 28도 Δ강릉 30도 Δ대전 30도 Δ대구 32도 Δ부산 22도 Δ전주 30도 Δ광주 28도 Δ제주 26도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사실상 여름이라고 봐야할듯 싶네요. ㅎㅎ


2. 참고로 오늘 근로자의날인데도 출근하는 회사들이 많은줄 압니다.

휴일수당은 챙기고 일하세요. ㅠ.ㅠ


참고로, 근로자의 날은 ‘국경일에 관한 법률’이나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법정공휴일은 아니지만, 유급 휴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근로기준법의 적용을 받는 근로자들에게는 휴무가 원칙이라고 하네요. 이날 근무를 하면 휴일 근로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월급을 받는 근로자는 휴일수당으로 통상적으로 받는 일급의 150%를, 시급제 근로자는 기본 일급에 휴일근로 수당·가산 수당 등을 포함해 총 일당의 2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꼭 챙기면서 일하시기 바랍니다.


필자의 오래전 그 시절의 직장생활을 떠올려보니, 휴일수당을 제대로 챙겨받으면서 일한 기억이 별로 없었던것 같습니다. 그 시절의 분위기가 그랬던건지, 해당 기업의 모든 구성원들이 무관심했던건지, 아뭏든 지금은 시대도 변하고 있기에 제대로 챙길건 챙겨가면서 일하기 바랍니다.



3. 기술 없이 맨몸으로 노동시장에 뛰어드는 중년 여성 노동자들


대부분 생계를 위해 일자리를 구하려고 애써보지만 종착지는 비정규직 또는 저임금 일자리를 구하는게 현실입니다. 특히나 나이로 인해 쉽게 취업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여 무언가 돌파구가 필요한것도 현실이지요. 정책적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해야 할 영역이지만, 한가지 확실한것은 집안의 가장격인 남편들에게만 의지할게 아닙니다.


평소에 촉을 곤두세우면서 어떤 분야의 일자리가 전망이 있을지, 또는 투잡 부업 나아가 창업분야에 도전해볼 수 있을지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서 공부하셔야 합니다. 기회는 열심히 도전하고 찾는자에게 찾아옵니다.


 

 

 



직장인 자기계발하는이유 : 돈버는사람들의 돈버는방법 공통점은 '실행'

직장을 잃은 사람들이 급증 : 직장인투잡이 늘어난다

노후준비는 지금부터, 정년퇴직후 5년간 1억2천만원 가량이 사라진다! 65세까지 소득이 있어야해!

인터넷투잡으로 40대 노후준비와 현실적인재테크

자기계발과 배움은 경기불황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열쇠다

배움(공부)이라는것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공허한 것이다



 

 

 


공부와 배움을 통해 발전한다(feat.동기부여)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경기불황 구조조정에 대비한 자기계발은 미리미리 준비해야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엠제이드마코 부의추월차선 부자가 되고싶은 당신을 위한 필독서


초여름 날씨같은 오늘 근로자의날에도 누군가는 회사에 출근해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고, 반면에 오늘하루 휴일이라서 쉬는 직장인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직장인이면서 근로자인 당신에게 주어진 오늘 하루를 허트루 보내지말고, 나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 도전하고 배우고 노력하여 실천해가시기 바랍니다.


오늘보다 조금더 나은 내일(미래)은 내가 만들어 가는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5.02 01:35 신고

    잘 지내고 계신가요?코로나 바이러스로 모두가 힘든 요즘입니다.
    일하고 싶어도 점점 줄어드는 일자리로 많이 어려울거에요. 자영업자들도 마찬가지구요. 상가마다 공실이 부쩍 늘어난 것을 보면 정말 사정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건강하세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