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탈모 지속적인 탈모치료로 머리숱 밀도가 많아지고있어

스트레스성탈모 지속적인 탈모치료로 머리숱 밀도가 많아지고있어

스트레스성탈모 지속적인 탈모치료로 머리숱 밀도가 많아지고있어스트레스성탈모 지속적인 탈모치료로 머리숱 밀도가 많아지고있어


스트레스성탈모로 인해 병원(피부과)에서 탈모 치료를 꾸준히 받고 있는지도 어느덧 4개월 가량을 지나고 있는 시점인데, 오전에 진료를 하던 의사선생님의 얘기에 기분이 무척 좋아졌다. 탈모증상부위의 머리숱밀도가 전보다 많이 좋아졌다는 얘기에 기분이 덩실덩실~ㅎㅎ


스트레스성탈모로 인한 정수리탈모증상이 제법 눈에 띌 정도로 두드러졌었는데, 지금은 외관상 전혀 탈모 같지가 않다. 그 만큼 경과가 많이 좋아졌다는건데, 현재는 주1회 병원을 꾸준히 다니면서 주사치료를 병행하고 있고, 일상에서 하는거라곤 마이녹실(미녹시딜)을 탈모증상 부위에 꾸준히 매일 뿌려주는 것 뿐이다.


탈모치료제로 마이녹실(미녹시딜)을 많이들 사용하는데, 머리숱많아지는법을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무작정 따라했다가는 안좋은 결과가 생길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 의사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진단 및 치료계획을 세우는걸 권장한다.


또한 최근에 거주환경의 변화(이사)로 인해 좀 바쁘게 지내기도 했는데, 거의 6개월 가량의 스트레스를 받던 시기를 지나고 나니, 이제서야 심신의 안정이 느껴지는 시기라 그런가, 스트레스를 받던 문제들도 다 해결이 되고 나니 그래서인가, 탈모 증상도 무척이나 좋아졌다.


 

 

 

실제로도 머리감고 난 후의 상태를 보면 안다. 이전에 한창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을 시기에는 머리만 감고 나면 손에 한움큼씩 쥐어지는 머리카락을 보면서 충격을 넘어, 큰 스트레스와 걱정을 안고 살았었는데... 요즘은 확실히 좋아졌다. 머리카락도 덜 빠지는게 느껴지니 말이다.


샤워하면서 머리감고 나면 이제는 몇가닥 정도만 살짝 보일정도로 증상이 개선된것 같다. 물론, 꾸준히 병원치료를 병행해야겠지만 말이다.


스트레스가 참 무섭다는 걸, 올해 직접 경험해보니 알겠다.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내 경우에는 탈모 증상으로 표출되어버린것 같은데, 그나마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나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 환경이 되고 나니, 치료의 효과도 제법 좋아지고 빠르게 효과를 보는것 같다.


2019/08/19 - [일상다반사] - 탈모치료 드디어 먹는 약은 끝

2019/07/15 - [일상다반사] - 탈모치료를 위한 탈모치료제 처방이 추가되었다.(feat.마이녹실)

2019/07/01 - [일상다반사] - 탈모치료 머리빠짐 치료를 위한 탈모피부과에서 처방 받은 탈모치료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