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준비 매운고추 건고추시세 고추 1근(600g 기준) 7천원

김장준비 매운고추 건고추시세 고추 1근(600g 기준) 7천원


어제에 이어 연이틀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김중준비를 위한 재료구매를 하고 있다. 오늘은 이른 아침부터 영천시장에 방문하였다. 오늘은 영천장날이기도 하여 방문했더니, 김장시즌이 다가와서인지, 상인도 손님도 무척 많은 장날 아침의 풍경은 늘 생동감을 느끼게 하곤한다.


2019/11/01 - [일상다반사] - 김장배추가격 대구칠성시장 강원도고랭지배추 11포기 3만원에 구매!



위 사진속 고추가 매운고추이면서 김장준비를 위한 재료로 구매한 건고추되겠다. 가격은 1근 기준 7천원에 판매하는 농부 어르신에게서 10근 7만원에 구매하였는데, 고추 상태도 양호했고 무엇보다 땟깔도 고왔다. ㅎㅎ

영천장날 건고추시세는 상인에 따라서, 혹은 직접 농사짓고서 판매하러 나오신 농부 어르신에게서 구매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작년대비 올해 건고추시세는 그나마 저렴한 편에 속하는것 같았는데, 암튼 오전에 구매한 고추 1근은 7천원에 구매한 셈이다.




일찍 구매해서 집에가져와서는 바로 꼭지를 따는 작업을 1시간 가량 가족이 둘러 앉아서 작업하는 도중에 찍은 사진인데, 이렇게 꼭지를 제거한 후에 방앗간에 가져가서 곱디고운 고춧가루로 재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손질한 건고추를 고춧가루로 빻는 도중에도 매운기가 가득해서인지 방앗간에 있던 손님들 모두 재채기를 하였으니, 김장준비로 구매했던 매운고추는 성공한 셈이다. ㅎㅎ



대략적인 판단은, 올해 김장배추가격은 금치라고 불러도 될 만큼 엄청 비싼 편이다. 하여, 쉽사리 구매하기가 녹록치 않다. 김장에 필요한 양념까지 구매한다면, 올해 김장에 들어가는 예산은 예년에 비해 훨씬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건 뭐 뉴스에서도 지겹도록 언급했을터이니 패스하고, 내 결론은?


김장배추가격, 건고추시세, 김장무 등 관련해서 김장준비를 하고 싶다면 가까운 재래시장을 부지런히 발품 팔아 보는걸 권장한다. 몇군데 비교해보면 그중에서도 가격이 저렴한곳이 나올테니 잘 선택하면 되겠다.


김장준비를 위해 구매했던 고추는 매운고추였던것이고, 고추가격은 1근에 7천원 기준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건 역시나 발품을 팔았기 때문이리라. 모든 김장준비를 위한 재료들을 구매하고, 집에 와서 반나절동안 열심히 밑재료 작업들을 다 완료하고 난후에 작성하는 이 포스팅이 올해 김장준비하는 모든이들에게 시세를 가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