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건강상식 페트병을 물병 대신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건강정보 건강상식 페트병을 물병 대신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1) 페트병을 물병 대신 사용하면 편리 합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있는 페트병 음료. 페트병은 가벼운 재질로 마시기 편리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도 가능하고, 필요 없어지면 그 자리에서 버려지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원래 들어 있던 음료를 마신 후 다시 씻어 내 병처럼 물병 대신 사용하고있는 사람도 적지 않은 것입니다.
 

일견 매우 편리한 재사용법으로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2) 페트병을 물병 대신 사용하면 위험 · 단점 


매우 편리한 페트병이지만, 불행히도 물병으로 재사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원래 씻어 재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만들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술 맛도 작고 속을 깨끗이 씻는다고 해도 소용 없습니다. 또한 스테인레스 물병 등은 열탕 소독으로 세균을 사멸시킬 수 있지만, 페트병은 열에 의해 용기가 파손되거나 변형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소독에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시판되고있는 상태까지 위생 관리를 철저히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페트병 음료를 많이 취급하는 메이커 사이트에도 페트병은 "깨끗이 씻지 못하며 · 열 변형하는 것도있다 · 다른 용도로 사용하면 분리 배출 할 수 없다"등의 이유로 사용 후 페트병을 물병 대신 사용하는것 에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


 

 

 


3) 식중독보고가 아니더라도, 유아 · 고령자 · 컨디션 불량 분들은 특히 주의!


다행히 페트병 재사용으로 인해 심각한 식중독 등의 사고에 이르렀다보고는 지금까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증식한 균 등으로 구토 위험 등이 있기 때문에 특히 유아나 노인, 임산부 등 저항력이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그들에게 맞지 않아도 더위로 체력이 떨어져있을 때 등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의 컨디션은 괜찮은 사람도 저항이 떨어져있을 때는 균 등에 감염되기 때문입니다.


긴급시, 아무래도 페트병을 물병 대신 일시 이용하고 싶은 경우는 공기 중의 먼지나 벌레, 곰팡이 등의 혼입을 방지하기 위해 자주 뚜껑을 닫습니다. 또한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냉장고에 넣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스테인레스 물병도 자주 마시고 하다보면 타액의 세균이 역류 될 수 있습니다. 

편리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만, 가능한 한 입에 대고서 마시지 않고, 컵 등에 부어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깨끗한 병 및 적절한 사용으로 세세한 수분을


더운 계절에는 수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특히 35도를 넘는 더위 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세균이 30 ~ 40도에서 성장하기 때문에이 온도는 균에 있어서도 적정 온도입니다. 외출시 페트병이나 내 병을 가지고있는 분은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더위의 피로 등으로 저항력이 떨어져 있으면, 증식 한 균에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뚜껑을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해도 입대고 마시는 위험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을하지 않더라도 가능한 빨리 마시고 컵에 붓고서 마시 게하는 등의 방법도 유효합니다. 내 병도 씻어 잘 말린 후 알코올 스프레이 등으로 살균 한 물이나 차를 넣을 수 있도록하면 안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뚜껑 세척, 살균도 잊지 마세요. 안심할 수있는 용기에 수분을 유의하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