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국민연금 가입(납부재개)신고서 1355고객센터 통화로 가입신고완료(feat.노후대비)

by socialstory 2019. 2. 11.

국민연금 가입(납부재개)신고서 1355고객센터 통화로 가입신고완료(feat.노후대비)

국민연금 가입(납부재개)신고서 1355고객센터 통화로 가입신고완료(feat.노후대비)국민연금 가입(납부재개)신고서 1355고객센터 통화로 가입신고완료(feat.노후대비)


한동안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을 해둔 상태였다가 지난주에 우편물로 도착한 국민연금 가입(납부재개)신고서를 확인 한 후, 오늘 오전에 국민연금 고객센터(1355)에 전화를 해서 상담원과 상담을 하면서, 최종적으로 현재의 수입상태를 고려하여 납부금액을 선택하고서 가입신고를 완료하였다.


납부는 3월부터 시작해달라고 요청했으니, 3월달 국민연금 납부는 4월 10일 즈음이 될거다. 지금 시점으로 60세까지 꾸준히 해당 금액기준으로 납부하면, 65세 되는 해부터 매달 ○○만원 가량의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될테니, 노후대비용으로는 나쁘지 않다. 무엇보다, 지금 정도의 생활 패턴을 유지해간다는 전제하에서는 국민연금 납부금액이 부담스럽진 않을 것 같다.


물론 꾸준히 수익활동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은 필수이고 열심히 해야겠지만, 우선은 한동안 멈춰져 있던 국민연금을 다시금 납부할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는 점에서 뭐 나쁘지 않은것 같다. 직장인 시절이나, 지금이나 세금은 점점 늘어나는데 비해 수입은 뻔하다는 현실은 그리 달라지지도 않은것 같다.


국민연금에 대해선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은것 같지만, 결국엔 나의 노후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해결책으로썬 현재로써는 이게 최선이자 최고이지 싶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을 했던 이들중에서, 지금 시점에서 수익활동을 다시 재개한 이들이 있다면, 국민연금 가입(납부재개)도 고려해보자.


나의 노후는 내가 준비해야 하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