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10
[리마케팅]
리마케팅은 운영 중인 웹사이트에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떠난 후에 다시 광고를 보도록 하는 타겟팅입니다. 예를 들어 유저가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떠날 경우,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웹사이트를 떠난 뒤에도 광고를 여러번 보여줄 수 있어 재방문 및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 리마케팅 설정 → 리마케팅 태그 발급
발급받은 태그를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의 </body> 상단에 삽입
태그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디스플레이 캠페인 선택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클릭 → ‘+타겟팅’ 클릭 → ‘관심분야 및 리마케팅’ 선택 → ‘리마케팅 목록’ 선택 → 원하는 리마케팅 목록 선택
[Google 애널리틱스 연동]
웹로그 분석 프로그램인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애드워즈 계정과 연동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시면 Google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를 애드워즈 계정 내에서 확인 가능할 뿐만 아니라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애드워즈 광고 최적화, 리마케팅 설정, 전환 추적 등 다양한 고급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을 위해서는 애드워즈에서 관리자 액세스 권한을 가진 이메일 주소가, 애널리틱스에서도 수정 권한이 부여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정 방법>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로그인 후, ‘관리 → 애드워즈 연결’
Google 애드워즈 계정에 로그인 후, ‘톱니바퀴 아이콘 → 계정 설정 → 연결된 계정 → Google 애널리틱스 추가’
▶ [관련 도움말] Google 애널리틱스와 애드워즈 연결하기
▶ [관련 영상]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 애널리틱스편
[전환 추적]
온라인 광고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사이트 유입을 넘어서 회원가입, 구매 등의 광고 효과가 있는 지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사용자들의 특정한 행동을 ‘전환'으로 설정하여 추적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애드워즈 계정의 상단 도구 → 전환 → 새 전환을 생성
전환을 만든 후, 각 전환에 맞는 태그 작업을 완료하면 전환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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