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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9

by socialstory 2017. 4. 14.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9

[관심분야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가 어떤 페이지나 사이트에 노출되는 지도 중요하지만, 광고를 보고 있는 사용자가 평소에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동일 관심분야 잠재고객’ 타겟팅 또는 ‘구매 의도 잠재고객’ 타겟팅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이러한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게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에서는 사용자의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평소에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 또는 어떤 것을 구매하고 싶었는 지 파악하고, 그 관심사에 맞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디스플레이 캠페인 선택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클릭 → ‘+타겟팅’ 클릭

‘타겟팅 추가'를 클릭한 후, ‘관심분야 및 리마케팅’ 선택 → ‘동일 관심분야 잠재고객’ 타겟팅 또는 ‘구매 의도 잠재고객’ 타겟팅 선택 → 원하는 관심사 선택


[관련 도움말] 잠재고객의 관심분야별 광고 타겟팅 정보

[관련 도움말]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타겟팅 설정



[의도하지 않은 게재위치 제외]


특별히 클릭률이 저조하거나 비즈니스와 관련이 없는 게재위치에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 이후에는 광고가 나가지 않도록 타겟팅에서 제외하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디스플레이 캠페인 선택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클릭 → ‘게재위치’ 클릭

실제로 노출된 게재위치들을 확인 후, 노출을 원치 않는 게재위치 선택 → ‘수정' → 제외(광고그룹) 또는 제외(캠페인) 선택


[관련 도움말] 게재위치 추가, 수정 및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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