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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3

by socialstory 2017. 4. 8.

구글 애드워즈광고 운영팁 3

[예산 및 입찰가 증액]


기본적인 캠페인 설정이 갖추어져있다 해도 의미있는 광고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적절한 캠페인 일일 예산이 설정되고 입찰가가 적절한 수준으로 증액되어야 합니다. 예산은 캠페인별로, 입찰가는 광고그룹, 키워드, 타겟팅 별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예산 변경 : 좌측 메뉴에서 ‘모든 캠페인' 클릭 → 오른쪽에서 ‘캠페인' 메뉴 클릭 → 캠페인 목록에서 설정된 ‘예산' 아래 기입된 금액 클릭 후 변경

입찰가 변경 : ‘광고그룹' ‘키워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클릭 → ‘최대 CPC’ 등 아래 기입된 입찰가 클릭 후 변경


[관련 도움말] 입찰가 및 예산 설정하기



[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


검색 광고에서는 광고가 검색 화면 첫 페이지나 첫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워즈에서는 키워드별로 정해진 입찰가나 검색 결과가 있는 것이 아니어서, 어떻게 입찰가를 설정해야 할 지 결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애드워즈 시스템에서는 타겟 검색페이지 위치 입찰 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 각 키워드 별로 첫 페이지 혹은 첫 페이지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평균 가격을 참고하여 자동으로 입찰가를 증액시키게 됩니다.


<설정 방법>

애드워즈 화면 좌측 하단의 ‘공유 라이브러리’ 클릭 → ‘입찰가 전략' → +입찰 전략 →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위와 같이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입찰 전략을 생성했다면,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 등에서 ‘입찰 전략' 메뉴를 선택 후에 생성한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전략을 선택하여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도움말] 자동 입찰 정보

[관련 영상] 애드워즈 입찰 전략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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