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가 되었든, 쇼핑몰이 되었든 궁극적인 목표는 돈을 버는 것이다. 하지만 상당수 홈페이지, 쇼핑몰의 경우 제대로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왜냐면 고객이 사이트(홈페이지/쇼핑몰)에 오래도록 머무를 수 있는 정교한 장치들이 없기 때문에 금방 이탈하고 마는 것이다. 특히 쇼핑몰의 경우엔, 상품만 나열한 곳도 엄청 많다.(열에 아홉은 그럴듯)
이는 다시 말해, 실질적인 구매고객층에서 궁금해하고 관심가질만한 양질의 콘텐츠가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하여 이런 부분들을 잘 설계하여 사이트에 적절히 배치하고,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면 당연히 매출은 오른다. 암튼,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고민과 연구가 필요하다.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
'브랜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식의 업데이트가 필요할땐, 책을 읽는것이 좋은 방법인듯 (0) | 2016.06.20 |
---|---|
최고 기업의 성공전략은? 사람에 집중하라! (0) | 2016.06.16 |
브랜딩이 어려운 이유 (0) | 2016.04.04 |
기다릴줄 아는 지혜 (0) | 2015.11.06 |
품질에 자신감이 있어야 브랜딩 활동에 탄력이 붙는거다 (0) | 2015.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