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활용한 개인 브랜드 구축
1. 블로그 운영에도 언급되었던 내용인데, 바로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계정을 확보해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블로그의 독립도메인은 제가 원하는 형태의 도메인을 확보하였습니다만, 아쉽게도 트위터에는 이미 누군가 사용하고 있더군요. 이런 사례를 참고한다면 개인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계정 확보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단 개인뿐만이 아니라, 기업의 입장에서도 같은 맥락에서 본다면 기업의 이름, 제품 브랜드명 등에 대해서 발빠른 움직임을 통해 계정등을 확보해두어야 할것입니다.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계정들을 확보해두지 못한다면, 진정한 개인(기업) 브랜드를 확립할 수 없게됩니다. 위 내용대로 할 수 없다면, 더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지만 브랜드 구축을 하게 될것입니다.
비단 개인뿐만이 아니라, 기업의 입장에서도 같은 맥락에서 본다면 기업의 이름, 제품 브랜드명 등에 대해서 발빠른 움직임을 통해 계정등을 확보해두어야 할것입니다.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계정들을 확보해두지 못한다면, 진정한 개인(기업) 브랜드를 확립할 수 없게됩니다. 위 내용대로 할 수 없다면, 더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지만 브랜드 구축을 하게 될것입니다.
2. 사용자 프로필 작성
개인의 온라인 브랜딩과 일치할 수 있도록 트위터의 바이오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나타내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는, 트위터의 배경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의 브랜드를 표현할 수 있는 내용들을 이미지로 표현한다면, 한층 더 시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것이며, 기억속에 강인한 이미지로 남게 될것입니다.
이때에 개인(기업)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등과 동일한 아이덴티티를 구현해서 표현한다면 더 좋습니다.
(색상, 로고, 키워드 등)
이때에 개인(기업)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등과 동일한 아이덴티티를 구현해서 표현한다면 더 좋습니다.
(색상, 로고, 키워드 등)
3. 널리 알려지도록 다양할 플랫폼 툴들을 활용
아무리 멋진 디자인과 프로필들을 작성했더라도, 개인 브랜딩을 위해서는 특정분야에 있어 전문가이던지, 혹은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어 다른이들이 내 글을 통해 나를 찾아(방문)올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부분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기도 하죠.
또한, 트위터와 연동되는 다양한 서비스등을 접목시켜, 보다 다이나믹한 내용들로 운영해가는것도 중요합니다. 아래 관련 링크 사이트들을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있는 기본 4종세트 라고나 할까요? 이미 많은이들이 트위터 이용을 하면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하니,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2009/12/01 - [소셜미디어 이야기] - 트위터 이용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4개
또한, 트위터와 연동되는 다양한 서비스등을 접목시켜, 보다 다이나믹한 내용들로 운영해가는것도 중요합니다. 아래 관련 링크 사이트들을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있는 기본 4종세트 라고나 할까요? 이미 많은이들이 트위터 이용을 하면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하니,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2009/12/01 - [소셜미디어 이야기] - 트위터 이용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4개
4. 마케팅 계획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운영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실질적인 홍보를 해야합니다. 개인과 타인이 어떤 형태로든 관계형성을 해야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이루어지는것이다 보니,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트위터 계정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들로는...
1) 이메일 서명
2) 개인 블로그, 기업 웹사이트에 노출 (배너 형태, 또는 텍스트 홍보)
3) 블로그 게시물 하단에 노출 (지속적인 노출효과 및 시선이동의 자연스러움)
4) 뉴스레터 발송
5) 프리젠테이션(마지막 슬라이드에 트위터 계정 노출)
6) 기사 작성(언론 보도)
7) 프로모션(제품에 트위터 계정 노출)
트위터 계정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들로는...
1) 이메일 서명
2) 개인 블로그, 기업 웹사이트에 노출 (배너 형태, 또는 텍스트 홍보)
3) 블로그 게시물 하단에 노출 (지속적인 노출효과 및 시선이동의 자연스러움)
4) 뉴스레터 발송
5) 프리젠테이션(마지막 슬라이드에 트위터 계정 노출)
6) 기사 작성(언론 보도)
7) 프로모션(제품에 트위터 계정 노출)
2010/01/04 - [소셜미디어 이야기] - 개인 브랜딩 확립을 위한 블로그 운영 팁
'IT 인터넷 활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 소셜미디어 분야는 과연 어떤 모습? (0) | 2010.01.07 |
---|---|
2010년 소셜미디어 재밌게 즐기는 법 (4) | 2010.01.06 |
2010년 소셜미디어 주요 트렌드 (0) | 2010.01.02 |
벌써 웹3.0 이라... (2) | 2009.12.29 |
집단지성의 힘 (0) | 2009.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