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성의 힘

세이하쿠님께서 현재 책을 하나 기획중이시고 관련 작업들을 진행하고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이하쿠님 블로그에도 관련 상세내용이 올려져있는데, web2.0의 철학인 참여, 공유, 개방이 녹여든 가치 있는 책을 만들고자 뜻이 있는 블로거분들께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정말 멋진 책을 만들어 보자구요^^
http://www.seihaku.com/285

지금 제 블로그에 링크를 타고 오시는 분들에게
http://www.seihaku.com/284

현재 어느정도 진행이 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올라온 블로그 글을 참고하니 댓글과 관련한 저작권 관련 부분에서 살짝 고민중이신것 같던데 어떤 형태로든 결론은 날것 같습니다. 최근에 저도 세이하쿠님의 요청으로 관련글을 하나 작성해서 트랙백으로 참여를 하였습니다.

2009/12/20 - [자기 관리와 계발] -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리더십

제가 작성한 글의 핵심은, 지도자(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은 과연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였으며, 내용의 핵심은 진정한 '리더'란 무소불위의 권한을 휘두르는 자리가 아닙니다.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인간애'를 바탕으로,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고민하는 자리인것이죠.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리더십. 지도자의 덕목은 바로 '인간애' 가 아닐까요? 였습니다.

세이하쿠님께서 집단지성의 힘을 통해 출판하려는 책은 아마도...
대한민국 역사장 가장 공동 저자가 많은 책이 될 것 같습니다. 누구의 견해에 종속된 책이 아니라 서로 다른 견해, 반대되는 견해,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견해까지 포함하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저자들이 이 책을 만들게 됩니다. 이책의 저자가 되는냐 마느냐는 전적으로 제 메일이나 글을 보시는 분들의 선택이며 저는 그것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글이란 것이 인터넷의 구석에 파뭍혀서 희미해져 가는 것 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접점을 통해 확대되고 이해 되며 궁극적으로 사회나 시대에 기여하게 하는 것이 더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 본다면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집단지성의 컨셉을 출판으로 녹여낸 것으로 재미있고 의미있는 책이되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집단지성의 힘으로 출판되어질 책의 모습은 과연 어떤 형태가 될까? 라는 생각으로 아주 관심이 많습니다.
어떠세요? 여러분도 집단지성의 힘으로 함께 출판에 참여해보실 의향은 없으신가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세이하쿠님의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문의를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