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아 EV9 전기 SUV 출시 관련 이슈들이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키워드 인것 같습니다. 알려진 뉴스 기사 국내 및 해외 소식들을 요약해보면 우선 7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기아 ev9 7인승 전기 suv 요약
- ev9 공개예정 : 3월 29일
- ev9 사전예약 : 5월초
- ev9 출시일 : 5월말~
- ev9 가격 : 가격 7000만~9000만원대로 책정 예상
- ev9 전기차 보조금 관련 내용 : 공개전
기아 EV9의 예상되는 디자인, 인테리어, 변형 및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포지셔닝
EV9는 더 나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더 공간 효율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맞춤형 EV 플랫폼(E-GMP) 덕분에 기아차는 동급 가솔린 차량보다 넓은 실내와 짧은 오버행을 갖춘 EV9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승객도 평평한 바닥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설계
기아 EV9의 외관은 눈에 띄게 컨셉에 가깝고 거의 미래지향적입니다. 기아 EV9은 기술적인 느낌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차체 패널의 기하학적 형태, 에어로 휠 등 현대적인 스타일과 클래식한 실루엣의 균형을 이룹니다.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위해 SUV의 핵심 특성을 희생하는 로우 라이딩의 날렵한 전기 SUV 시대에 EV9는 대형 SUV와 마찬가지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제공하는 몇 안 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부분적으로 평평하고 높게 설정된 후드, 견고한 벨트 라인, 루프 라인 및 약간 구부러진 후면 섹션이 특징입니다.
앞쪽
EV9는 크고 근육질로 보이며 놓칠 수 없는 도로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새로운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합쳐진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기존 SUV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대체하는 후자는 차체 색상이 적용된 오목한 차체 패널입니다.
그릴 위의 여러 조명이 다양한 패턴으로 운전자를 맞이합니다. 차체 내부의 작은 큐브 램프 2개 클러스터로 구성된 수직 헤드램프와 '스타 맵' LED 주간 주행등이 인조 상부 그릴 측면에 있습니다. 전폭 조명 스트립을 보완하는 정교한 애니메이션 조명 패턴이 있습니다.
대담하고 수직으로 쌓인 헤드램프와 L자형 DRL은 힘과 안정성을 전달하고 SUV의 큰 치수와 전통적인 비율을 강조합니다.
전면 하단의 기능적인 하단 그릴은 EV9 구성 요소의 냉각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범퍼는 날카롭지만 매끄럽고 측면에 추가 공기 흡입구가 없습니다.
측면 프로필
프로필에는 각진 펜더, 플러시 도어 핸들, 대형 유리 패널이 있어 3열 승객의 외부 시야를 확보하고 쿼터 글래스 중앙에서 벨트라인을 날카롭게 차서 활기를 더했습니다. 기아차는 벨트라인에 크롬 스트립을 사용하여 약간의 광택을 냈으며 이 장식 요소는 차체와 같은 높이에 있어 SUV의 미니멀한 스타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기아 EV9의 강인하고 박시한 차체는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큰 매력입니다.
좋은 외부 가시성 외에도 큰 창문과 고정 유리는 충분한 자연광을 들어오게 하고 3열 모두 실내가 넓어 보이게 해야 합니다. 컨셉트와 달리 양산 모델은 일반 글래스 기반의 사이드미러가 적용됐습니다.
기아는 EV9 판매량의 대부분이 미국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메라 기반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아직 미국에서 합법적이지 않습니다. 이 기술이 허용되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EV9는 아마도 많이 팔리지 않을 것입니다.
알로이 휠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거의 완전히 닫혀 있습니다. 이미 공식 사진에서 두 가지 디자인을 볼 수 있지만 더 많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크기는 22인치만큼 클 수 있습니다.
뒤쪽
가장자리에 배치된 수직 테일램프는 기아 EV9의 크고 넓은 차체를 부각시킵니다. 루프 스포일러는 신형으로 컨셉트보다 스포티해 보입니다.
양산 EV9의 리어 엔드는 똑바르고 깔끔하여 전통적인 SUV 분위기를 제공하는 동시에 공간과 단순성에 대한 모델의 초점을 전달합니다. 이상하게 느껴지는 유일한 점은 여기에 있는 대부분의 요소와 마찬가지로 개념과 거의 동일하게 보이는 '스타 맵' 수직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디자인입니다.
범퍼에는 두툼한 프로텍터, 반사경 및 번호판 홈이 있습니다. 히든 타입의 와이퍼와 부드럽고 심플한 테일게이트는 SUV의 로우 프로파일 외관에 기여합니다.
지붕
EV9의 루프라인은 매우 미묘한 방식으로 뒤쪽으로 가늘어지며 클래식 SUV처럼 거의 평평해 보이지만 동시에 부드럽고 효율적인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플러시 루프 레일은 EV의 깔끔한 외관과 잘 어울립니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듀얼 선루프 옵션은 EV9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V9 인테리어
기아 EV9의 인테리어는 유난히 미래지향적이고 고급스럽습니다. 지금까지의 어떤 기아차보다 편리함과 편안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대시보드는 SUV의 넓은 차체와 널찍함을 강조하는 개방형 플로팅 파노라마 패널입니다. 중앙 AC 통풍구가 있는 매끄러운 패널과 대시보드 중앙 영역의 조수석 쪽 작은 보관 공간을 좋아합니다.
숨겨진 터치 버튼
기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기능은 정전식 햅틱 스위치 형태로 중앙 대시보드에 통합된 숨겨진 유형의 터치 표면이며 사용 시 햅틱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기아차의 또 다른 새로운 운영 방식입니다.
고맙게도 이 터치 패널 바로 아래에 통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켜기/끄기, 스피커 볼륨 조절, 전면 AC 통풍구의 온도 변경 등을 위한 물리적 컨트롤이 있습니다. EV9의 또 하나의 기아 퍼스트는 차량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형 전자식 변속레버다.
파노라마 와이드 디스플레이
기아차 최초로 대시보드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파노라마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5인치 화면은 12.3인치 화면 사이에 있습니다.
투스포크 스티어링 휠
EV9의 스티어링 휠은 고급스러운 투스포크, 투톤 디자인이 적용됐다. K900과 비슷하지만 전체적으로 더 각진 하부 스포크와 날렵해진 센터 패드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게다가 K900의 스티어링 휠과 달리 '주행 모드'와 '지형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실용적인 센터 콘솔
EV9에는 두 개의 큰 컵 홀더, 태블릿 수납 공간 및 넓은 보관 상자가 있는 플로팅 타원형 센터 콘솔이 있습니다. 무선충전패드 2개와 서랍형 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납함 아래에는 넓은 여유 공간이 있으며, 일반 식료품 가방을 보관할 수 있을 만큼 커 보입니다. 자동 홀드, 내리막 브레이크 제어, 서라운드 뷰 모니터 및 주차 거리 경고 버튼은 센터 콘솔에 편리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회전 좌석
운전석과 조수석처럼 2열 승객도 좌석을 뒤로 젖혀 더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좌석에 대해 말하자면 2+2+2와 2+3+2의 두 가지 좌석 배치 옵션이 있습니다. 6인승 버전은 2열에 독립적인 시트가 있고 7인승 버전은 2열에 벤치가 있습니다.
2열 개별 시트는 안쪽으로 180º, 바깥쪽으로 90º 회전할 수 있어 해당 좌석에 탑승한 승객이 3열 승객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기업 임원은 이동 중에도 회의를 할 수 있고, 고령자나 장애인은 보다 편안하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EV9의 라운지 스타일 회전식 선장 의자에 대한 많은 가능한 사용 사례 중 두 가지에 불과합니다. 3열 시트에는 컵홀더와 모바일 기기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기아 EV9의 개별 시트는 안쪽으로 180º, 바깥쪽으로 90º 회전이 가능합니다.
지속 가능한 재료
EV9은 대시보드에 새로운 유형의 부드러운 패브릭을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친환경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기아차에서 볼 수 없는 많은 지속 가능한 재료를 특징으로 해야 합니다.
어망 파편, 재활용 플라스틱, 천연 양모 원사, 식물 기반 추출물 및 기타 친환경 재료로 많은 접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볼보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기아는 모든 차량에서 가죽을 단계적으로 제거할 계획입니다.
2023 기아 EV9 사양(예상)
- 길이 : 194인치
- 너비 : 81인치
- 키 : 70인치
- 휠베이스 : 122인치
- 드라이브라인 : RWD/AWD
- 최대 시스템 전원 : 308마력
- 배터리 팩 용량 : 100kWh
- 범위(한국) : 540km(336마일)
- 피크 DC 충전 전력 : 350kW
- 10-80% DC 고속 충전 시간 : 20-30분
- 태양 전지 패널 : 예
- V2L : 예
EV9 GT
EV9과 같은 대형 박스형 SUV에 대해 읽을 때 'GT'라는 단어를 자주 듣지 못하지만 모든 기아 EV 시리즈 모델에는 GT 변형이 있을 것이라고 브랜드는 확인했습니다.
기아차는 GT가 세단이나 CUV(EV6 등)의 경우 '압도적인 가속'과 '고성능'을 의미하지만 SUV(EV9 등)의 경우 '풍부한 성능'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EV9 GT는 기아가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큰 배터리 팩을 갖춘 트윈 모터 e-AWD 변형으로 독점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24일 코리아 헤럴드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아 EV9의 생산은 늦어도 2023년 6월까지 대한민국 오토랜드 광명 공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024년에는 코드명 "Kia CT"와 "Kia SV"라는 두 개의 EV를 추가로 생산하고 각각 "Kia EV3"와 " Kia EV4 " 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아차 오토랜드 광명공장은 연간 32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 공장은 카니발, K9, 스팅어, 스토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34평 공기청정기 2023년 인기 추천 3선 (0) | 2023.03.28 |
---|---|
남성 종합 비타민 2023년 추천 3선 (0) | 2023.03.27 |
삼성비스포크냉장고 2023년 1등급 추천 랭킹 3선 (0) | 2023.03.24 |
매스틱검 효능 이점 및 부작용 (0) | 2023.03.23 |
ETF투자 : 종류, 장점과 단점 (0) | 2023.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