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곤베리 : 사용 및 조리법(ft.건강상의 이점)

링곤베리는 작고 깊은 루비 색과 신맛이 나는 이 과일은 맛과 용도면에서 북미 크랜베리 와 동등한 스칸디나비아 과일입니다. 링곤베리는 스칸디나비아 및 북아메리카 북부 숲(뉴잉글랜드, 중서부 북부, 북서태평양 태평양 및 캐나다) 전역의 산성 영혼에 있는 저지대 상록수 덤불에서 풍부하게 자랍니다.

 

링곤베리
링곤베리


이 베리는 잼과 조미료에 가장 자주 등장하지만, 어디선가 판매용으로 발견된다면 신선하거나 냉동된 것(후자가 더 쉽게 구할 수 있음)을 매우 운이 좋다고 생각하십시오. 

 

 

 


이 과일은 대부분 야생에서 수확되며 신선한 과일로 대량 소비하기 위해 재배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가격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현실을 반영합니다. 즉,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노력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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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곤베리로 요리하는 법

링곤베리(Lingonberry) 소스 또는 잼은 전통적으로 노르웨이 팬케이크, 스웨덴 köttbullar  (미트볼), raggmunk  (감자 팬케이크) 및 튀긴 청어와 함께 제공됩니다. 스웨덴의 크리스마스에는 rårörda lingon  (링곤베리 잼) 과 함께 따뜻한 쌀 푸딩이 나옵니다. 

 

맛은 어떤가요?

밝은 붉은 색이 매력적이지만 속지 마세요. 링곤베리는 약간의 단맛과 신맛이 나며 생으로 즐겨 먹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붉은 열매는 일반적으로 날 것으로 먹지 않는 또 다른 과일인 크랜베리보다 더 작고 육즙이 많으며 과육이 더 부드럽습니다. 그들은 또한 비슷한 내부를 가진 붉은 건포도처럼 작고 시큼합니다.

 

 

 

 

링곤베리 레시피

크랜베리와 마찬가지로 링곤베리는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이 필요한 조미료 역할을 하며, 이때 다양한 용도가 활용됩니다. 잼이나 시럽으로 변형되면 링곤베리는 야생 사냥감, 붉은 고기, 생선, 다양한 디저트 및 칵테일과 잘 어울립니다.

그들의 루비색, 가을 수확 시기, 크랜베리와의 친족 관계로 인해 크랜베리 ​​대신 휴가 테이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찾을 수 없다면 크랜베리를 링곤베리 레시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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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링곤베리의 14가지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높은 항산화제

링곤베리는 망간, 비타민 C, 비타민 E, 그리고 안토시아닌 및 케르세틴과 같은 특정 식물 화합물을 포함하여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2. 건강한 장내 세균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링곤베리를 먹으면 장내 세균 구성의 변화를 일으켜 저등급 염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음

링곤베리는 칼로리가 비교적 낮으며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를 매일 섭취하면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건강한 혈당 수치 촉진

시험관, 동물 및 예비 인간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는 탄수화물 섭취에 대한 혈당과 인슐린 반응을 둔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폴리페놀과 섬유질 함량 때문일 수 있습니다.

5. 심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는 혈류를 지원하고 동맥경화 진행을 늦추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심장 건강상의 이점을 확인하려면 인체 연구가 필요합니다.

6. 눈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예비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 추출물의 식물 화합물은 청색광 및 UVA 광선을 손상시키는 것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지만 인간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7. 암 위험 감소

예비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분말 또는 추출물 형태와 같은 농축된 양의 링곤베리를 섭취하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8–13. 기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

8. 뇌 건강 : 설치류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 또는 그 추출물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기억력 을 포함한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시험관 분석은 베리의 항산화제가 뇌 세포를 보호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9. 항바이러스제 : 시험관 연구에서 링곤베리 추출물, 특히 안토시아닌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의 복제를 멈추고 제1형 당뇨병의 위험 증가와 관련된 콕사키바이러스 B1을 억제했습니다.

10. 구강 건강 :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에는 잇몸 질환과 치아 플라크 축적을 촉진하는 박테리아를 막을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11. 신장 보호 : 신장 손상 전 3주 동안 매일 1ml의 링곤베리 주스를 쥐에게 먹이면 신장 기능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스의 안토시아닌은 손상되는 신장 염증을 감소시켰습니다.

12. 요로 감염(UTI) : 6개월 동안 크랜베리와 링곤베리 주스 농축액을 함께 마신 여성은 재발성 요로 감염 위험이 20% 낮았 습니다. 그러나 링곤베리 주스는 단독으로 테스트해야 합니다.

 

 

 


13. 식품 보존 : 저설탕 과일 스프레드에 첨가된 링곤베리 농축액은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링곤베리 추출물은 일반적으로 식중독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강력하게 억제했습니다.

※ 요약 : 예비 연구에 따르면 링곤베리는 뇌, 요로, 신장 및 구강 건강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퇴치 및 식품 보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4. 식단을 밝게 합니다.

신선한 링곤베리를 찾기 어려울 수 있지만 냉동 또는 가루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음료, 구운 식품 또는 요구르트에 첨가하십시오. 잼 및 소스와 같이 설탕이 가미된 링곤베리 제품을 제한하십시오.

 

결론

링곤베리는 영양 프로필과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슈퍼프루트라고 불리는 작고 붉은 열매입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장내 세균, 체중 조절, 심장 건강 및 혈당 조절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종류의 베리는 오랫동안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 따라서 신선, 냉동 또는 분말과 같은 무가당 형태의 링곤베리를 찾을 수 있다면 원하는 만큼 자주 즐기십시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1]
참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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