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은 팀워크와 관련하여 중요합니다.
특히 작업한 내용에 관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능숙하고 효과적인 주간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까지 주간 보고서 및 업무일지 작성이 서툰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을 위한 팁을 공유합니다.
주간 보고서 에는 일일 활동, 생산성 및 진행 상황 업데이트, 업무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직원의 경우 주간 보고는 팀 리더와 조직 전체에 그들이 올바른 일을 올바르게 하고 있으며 지식과 기술에 있어 개인적 수준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주간업무일지 를 작성하는 방법
보고서는 명확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당신이 한 주 동안 한 모든 것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주간 활동 보고서는 물리적으로 작성하는 경우 한 페이지를 넘지 않아야 하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3-10개 항목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관리자와 동료 모두 다른 사람이 남긴 보고서에 대한 의견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피드백 시스템은 두 각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관리자는 건설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보고서를 읽었음을 인정할 수 있으며 직원은 명확한 질문을 하거나 누군가의 보고서가 자신의 업무와 관련이 있는 경우 다른 팀과 협력할 기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간 활동 보고서를 중심으로 루틴을 만드십시오.
매일 5분씩 활동을 요약하면 금요일에 보고하는 프로세스를 5분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포스팅도 필독을 권장합니다. 필자가 오래전 직장생활 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정리한 글인데,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업무일지 작성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공유한 글 정독하면서 나만의 업무일지 작성 스킬을 늘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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