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마케팅

어떤 형태의 서비스이든지 핵심은 고객이다.

by socialstory 2008. 9.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 뻔한말 이지만 고객을 위한 고객의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고 행동하고 기획 해야 한다. 그래야 서비스에서 성공할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어떤 형태의 서비스이든지 핵심은 고객이다. 이건 불문율에 가깝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들고 서비스 한다는것 자체가 누구나 생각은 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접근하지는 못한다는데서 딜레마에 빠지는것이다.

나혼자 아무리 고객을 위한 사이트로!! 외쳐대봤자 그런 공감대 형성이 되지 않거나, 회사차원에서 그런 마인드의 공유가 없다면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한것일테니...

이래서 오늘하루도 개발자들의 머리속은 온통 복잡한 코드와 어려운 논리들로 가득한가 보다. 이미지에 보이는 저 ppt화면은 실제 요 몇일동안 고객센터와 관련한 사이트의 설계화면인데, 최대한 고객이 편리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또 고민을 하고 이런 반복된 시간들속에서 나온 저 기획안이 실제 웹사이트로 구현이 되고 나서 얼만큼 고객들을 위한것이 될런지는, 뚜껑을 열어봐야만 알겠지.

서비스 기획자이든, 개발자이든, 디자이너이든 서로의 생각들이 결국은 최종 서비스의 사용자 즉, 고객들을 위함을 잊지말지어다.

음... 본업은 디자인 파트인데도, 기획업무를 부분 맡아서 진행하고 있는데,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대한 기획을 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이미 생각을 해두고 있는 아이템이 있긴하지만, 아직은 뜬구름 잡는 기분인지라 조금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도록 정리하는 시간들이 필요한것 같다.

이러다 권대리 디자이너에서 기획자로 전업하게 되는건 아닌가 몰라.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