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잡(인터넷투잡) 성공의 핵심은 꾸준함과 마케팅 역량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의 월급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분명 투잡이나 부업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될거다. 가정경제에 여유를 가질수도 있을 것이며, 나와 가족의 편안한 생활을 영위해가는데 많은 부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온라인투잡(인터넷투잡) 성공의 핵심은 꾸준함+마케팅 역량인 것이다.
온라인투잡(인터넷투잡)

 

꽤 많은 시간동안 투잡 부업에 대한 이야기를 본 블로그를 통해서 해왔었는데, 단연코 핵심은 꾸준함이다. 또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려면 마케팅 역량도 함께 키워야 한다. 새삼 꾸준함과 마케팅 역량을 강조한 것은, 투잡 부업을 하면서 좀더 많은 수익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려면 이 2가지 요소를 빼고선 할 얘기가 없기 때문이다.

 

 

 

 

올해들어서 다음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는 블로거들이 많다. 나 또한 몇몇 블로그를 신규 생성하고 최적화 작업을 해두었으나, 생뚱맞게도 글 하나 적지 않은 블로그에서조차 최적화가 날라가고 저품질로 가버렸다는거다.

 

이게 나름 오랜시간 운영해온 블로거이거나, 투잡 부업의 세계에서 나름 고수급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그럴려니 하며 넘긴다. 자신만의 루틴대로 또 할일 해가면 되지만, 이게 참 어려운게 특히나 왕초보자들의 경우 어디어디서 다음 최적화 하는 방법을 보고선 그대로 따라한다.

 

그러다 최적화가 되면 나름 좋은거지만, 올해들어 저품질 소리가 여기저기 들리는데 동시에 초보자들은 좌절을 겪기 마련이다. 개설한지 얼마안되고 포스팅 한지도 얼마 안되는 저품질 가버린 블로그를 부여잡고서 해야할까 말아야 할까 고민하기 마련이다.

 

 

 

 

그러다 여기저기서 조언을 들으면서, 때론 커뮤니티에 자신의 저품질 겪은 하소연에 대한 위로의 댓글중에는 새로 만들어서 다시 도전해보라는 얘기를 보게 된다. 많이들 겪지 않았을려나?

 

참고로 저품질 걸린 블로그는 굳이 폐쇄할 이유가 없다.

 

그대로 두고서 다양한 형태의 실험용 블로그로 활용하면 된다. 어차피 블로그운영으로 수익을 올리는 고수들은 저품질 블로그도 수두룩한데, 그 블로그들을 테스트 용도로 쓰고 있는거다. 특히 애드센스로 고수익올리는 블로그들의 몇몇 방법들이 있겠으나, 가끔은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해보면서 수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런저런 테스트하기에는 저품질 블로그만한게 또 없다.

 

아뭏든 저품질 걸린 블로그의 경우, 그건 그대로 운영해가길 권장한다. 당장에 포스팅이 쌓여 있는게 없으니 아무런 효과도 수익도 없기 마련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포스팅숫자가 누적이 되면 네이버와 구글, 줌, 빙, 기타 SNS 등에서의 유입효과가 점점 생기기 마련이다. 참고하자.

 

 

 

 

물론 나는 무조건 다음 사이트 노출에 최우선으로 염두에 둔다면 어쩔수 없이, 신규 블로그를 생성하고 다시 최적화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지루한 시간과의 싸움이기도 하지만, 복불복 형태이기도 하다. 너무 최적화에 얽매이면 스스로 힘들어질테니 적정선에서 조율해가기 바란다.

 

마케팅 역량도 키워야 한다. 완전 초보자라면 돈주고서라도 배워야 한다.

 

꾸준함이야 인생을 살면서 모든 부분에서 공통사항일거라 본다. 투잡 부업의 세계에서도 같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초보자들은 단시간에 성과가 나질 않는게 당연한건데 그 부분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니, 다음 최적화 블로그 만들었다고 기뻐했다가, 얼마 안가 저품질로 가버린 경험을 겪었다면 그대로 좌절하기 일쑤다.

 

성격급한 타입이라면, 이거 돈 안되네~ 하면서 포기하게 될거다. 

 

 

 

 

또하나의 핵심은 개인마다 역량의 차이는 있을테지만,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능력이나 스킬이 있는가 하는것이다. 소위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완전 초보자라면, 돈주고서라도 유료강의나 관련 콘텐츠 자료들을 구매해서 공부해야 한다. 어설픈 지식으로는 원하는 수익창출하기가 쉽지않다.

 

좀 포괄적으로 이야기 해보자면, 투잡 부업하는데 온라인마케팅 역량이 어떻게 사용되느냐? 먼저 내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쓰면 알아서 고객이 방문한다? 그럴리가 없잖아. 어디엔가는 홍보를 하고 소문을 내야하는데 어떻게 할 것인가? 

 

<필요한 역량 간단 요약>

 

블로그 마케팅

카페 마케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

웹사이트(홈페이지) 구축

글쓰기/카피라이팅

SEO 

콘텐츠 디자인

동영상 제작 등

구글애널리틱스 연동 및 분석

 

 

 

 

이건 너무 단순하게 몇가지 떠오르는대로 적은것이지만, 최소한 이런 각 항목별 채널마다 어떻게 기획하고 마케팅할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하고 실천하고 공부하고 도전한것에 대한 결과물을 수정 보완 재실행의 반복된 과정들을 거쳐야 한다. 이 문장만 봐도 숨이 턱 막히지 않으려나?

 

그러니 투잡 부업을 함에 있어 꾸준함은 기본 소양이기도 하지만, 마케팅 역량을 키워야 한다. 그래야 원하는 수익을 만들수 있다. 대부분의 초보자들이 크몽이나 몇몇 카페 등에서 유료 콘텐츠(PDF 파일)를 구매해서 공부하는 경우도 있지만, 단편적인 지식들 뿐이다. 잘 찾아보면 정말 양질의 콘텐츠도 있지만 그게 좋은지 허접한지를 분별해내는것도 참 어렵긴 하다.

 

결국 인터넷투잡 = 온라인투잡 성공의 핵심은 꾸준함+마케팅 역량인 것이다.

 

 

 

 

애드센스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좋지만 하기 힘든 이유

 

애드센스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좋지만 하기 힘든 이유

회사 월급만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은 연봉을 높이기 위한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또한 투잡이나 부업의 세계로 시선을 돌리기도 할겁니

socialstory.kr

 

실업자 114만명 : 이제는 디지털 공간에서 플랫폼으로 수익내기

 

실업자 114만명 : 이제는 디지털 공간에서 플랫폼으로 수익내기

실업자 114만명 : 이제는 디지털 공간에서 플랫폼으로 수익내기 뉴스 제목이 너무 암담한 것 같습니다. IMF이후에 최다 실업자수에 육박한다니 그야말로 코로나19의 후폭풍이 어마무시 합니다. 직

socialstory.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