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좋지만 하기 힘든 이유

회사 월급만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은 연봉을 높이기 위한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또한 투잡이나 부업의 세계로 시선을 돌리기도 할겁니다. 그중에서도 이미 많이 알려진 애드센스의 경우, 직장인들이 블로그에 글만 쓰면 수익이 된다는걸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했기에 선뜻 도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는 직장인은 아주 극소수에 불과하죠. 나아가 월급 이상의 고수익을 창출하는 초고수에 이르는 사람들도 아주 일부에 불과합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구글애드센스 수익창출을 위해 블로그운영에 도전하지만 오래못가서 99% 정도는 포기하게 됩니다. 이유는 명확합니다.

 

1. 글쓰기 문제

단순하게 키보드로 타이핑하는게 다가 아닌거죠. 알다시피 직장생활에서도 각종 서류작업 문서작업에는 글쓰기라는 행위가 동반되는데, 글쓰기의 목표는 내 바로 윗 상사에게 보고하기 위함일겁니다. 즉 나의 고객으로 이해해도 좋은 직장상사에게 OK 사인 떨어질 수 있는 보고서나 문서등을 작성하려면 글쓰기 자체에 퀄리티가 있어야 할겁니다.

 

다시 애드센스로 대입시켜보면, 내 블로그에 글을 쓰고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구글에 돈을 내고 광고를 하는 실제 광고주들이 좋아할만한 내용으로 글쓰기가 되어야 한다는거죠.

 

 

 

 

블로그운영 주제 - 카테고리 분야는 무궁무진합니다. 나는 IT 스마트기기 등에 관심이 많아서 이쪽 분야로 글을 쓰겠다면, 관련 주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쓰게 됩니다. 이때 구글 광고주들이 해당 블로그 포스팅에는 충분히 광고를 해도 좋겠다 이렇게 생각이 들 정도의 퀄리티로 글을 써주면 되는겁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블로그 초보자들이 내가 쓰고 싶은 내용으로 글을 쓰는겁니다. 그러면 일기장에다 써야죠. 수익창출을 위한 글쓰기는 따로 있습니다. 아뭏든, 수익을 내지못하고 단시간에 포기하는 유형의 사람들은 글쓰기 문제도 하나의 이유일 수 있습니다. 수익을 위한 글쓰기는 내 블로그 방문자들의 문제해결에 도움되는 내용이 주가 되어야 합니다.

 

2. 저품질

최근에는 더 심해진듯한 분위기인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 처음에는 다음검색노출에 상당히 유리합니다. 블로그 개설하고서 대략 한달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최적화 된다는 소리는 지겹도록 접했을겁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업성키워드나 민감한 키워드(고수익성 키워드 등)를 전혀 작성하지 않았음에도 그냥 이유없이 저품질이 되는 블로그들이 즐비합니다.

 

 

 

 

 

 

 

블로그운영하다보면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서의 저품질을 겪을수도 있습니다. 초보시절에는 다음 사이트 한 곳에만 저품질이 되어도 덜컥 걱정이 되는거죠. 방문자수 감소 > 수익 감소 > 흥미가 떨어짐 > 포기... 이런 단계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수들은 어느 플랫폼에서든 저품질이 되면 그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노력과 실험을 하게 됩니다.

 

다음 사이트에 검색 노출이 안되는 저품질이라서 좌절하고 운영을 포기할게 아니라, 다음은 제외하고 네이버와 구글, 기타 외부 트래픽 모으기위한 다양한 테스트를 해볼수도 있을겁니다. 다음 사이트에 저품질 걸린 블로그라도 콘텐츠 양이 누적이 되고, 양질의 내용이며 키워드가 방문객을 부르는 형태로 세팅이 되어 있다면, 네이버와 구글 등에서도 충분히 검색유입이 되고 노출이 됩니다. 

 

다음 사이트에 목맬 이유가 없는겁니다.

 

 

 

 

 

 

 

3. 조급함

누구나 블로그운영하면서 수익창출에 기대를 합니다. 하지만, 상당수 초보자들의 경우 단시간에 극대화된 수익을 희망합니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시간이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원하는 수익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초보자들의 블로그를 보면 포스팅 개수가 100개가 안되는 경우가 많죠.

 

처음 블로그 운영하고서 최소 300~400개 정도의 콘텐츠는 쌓여야 조금씩 수익이 생기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애드센스수익창출에 있어 약간의 지름길, 꼼수등의 방법을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단시간에 수익을 극대화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정공법이 아닌 방법들에는 결과에 따른 책임도 필요할겁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제갈길 가면 되는겁니다. 조급해 하지말고 꾸준히 즐기면서 운영한다는 마음으로 블로그운영해가시길 바랍니다. 조급함에 무리하다 보면 결국엔 블로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꾸준히 콘텐츠 쌓아가다보면 어느 시점에서는 매달 평균적인 수익을 만들수 있을겁니다. 

 

초보자들은 최소 6개월 이상 1년 정도는 꾸준히 운영해보세요. 지금 블로그 새로 개설하고서 올 연말 12월 즈음에 어느정도 수익을 창출했는지 한번 점검해보세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들 보다는 확실히 수익창출에 성공했을겁니다. 

 

매달 가족들끼리 치킨 배달 마음껏 시켜먹을 수 있는 정도의 수익을 목표로 한 번 시작해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