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평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지금 오늘뿐(feat.시간관리)

우리를 평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지금 오늘뿐(feat.시간관리)

우리를 평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지금 오늘뿐(feat.시간관리)우리를 평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지금 오늘뿐(feat.시간관리)


2019년 새해, 멋진 계획과 목표들을 세우면서 시작하셨나요?


저마다의 인생을 좀더 풍요롭게 만들기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을 당신에게 꼭 필요한 한 가지를 조언하자면 '시간관리'를 잘하라는겁니다.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집니다. 이미 오랜세월 경험해봐서 알잖아요? 그러니, 매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고 - 2019년 새해 만큼은 꼭 시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시간들로 만들어 가봅시다.


'언젠가'는 절대로 찾아오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지는 건 항상 또 다른 오늘이죠.

과거는 우리의 힘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미래는 그 모습을 상상하는 것조차 어려운 일이고요. 

우리가 우리를 평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오늘뿐입니다.


<당신의 시간 中>


 

 

 

2007/11/20 - [자기계발] - 8시간을 24시간으로 쓰는 방법

2009/02/17 - [자기계발] - 오늘 하루도 내삶의 마지막 순간이라 생각하며...

2010/03/17 - [자기계발] - 시간은 쓰는 만큼 사라지고 소멸되는 자산


다음에~ 언젠가는~ 이라는 표현은 지금 당장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언제 한번 식사나 합시다.", "다음에 술한잔 하자" 뭐 대략 이런 표현들 엄청 많이 사용해왔잖아요? 다음에~ 언젠가는~ 이라고 이야기 해놓고 약속을 실천한 경우가 많지는 않았을것 같은데, 소중한 사람들이라고 생각된다면 더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오늘에라도 만납시다. 


과거는 지나가 버린 시간이라서 내 삶에 교훈은 줄 수 있을지언정 현재의 삶에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상상하며 지나치게 현재를 외면하는 모습또한 바람직하지 않을겁니다. 즉, 주어진 24시간을 최대한 알차게 사용하는것과 무엇이든 할 수 있다면, 지금 당장 오늘에 행동하는 것만이 내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시간은 무한한게 아니고 쓰는 만큼 사라지고 소멸되는 자산이라는 인식을 한다면, 소소하게 낭비해버리는 시간들조차 이제는 아까워질겁니다. 지난 시간들을 회상하면 허무하게 버린 시간들이 아까워질겁니다. 새해는 그런 실수는 줄이도록 합시다.


이런 마음가짐 조차도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가 많겠지만, 그 작심삼일을 1년 365일 계속 실천해가다보면 어느샌가 습관이 되고 행동으로 나타나고 삶이 조금씩 바뀌어져 가는 모습을 볼수 있을겁니다. 자~ 2019년 새해도 뜨겁게 살아봅시다! ^^


날이 추우니 감기조심하시구요~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9.01.02 13:19 신고

    저도 2019년에는 쓸데 없이 시간 소비하는 습관을 버려야 겠어요. 너무 게임 유튜브를 봐서 ㅋㅋ
    스토리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