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시간은 쓰는 만큼 사라지고 소멸되는 자산

by socialstory 2010. 3. 17.

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pmartel/422520977/

시간관리에 대한 중요성이나 필요에 대한 인식은 누구나 다 할겁니다. 그러나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하루 24시간이라는 시간을 누군가는 유용하게 잘 활용하는 반면, 그러지 못하고 시간을 그냥 흘려버리는 이들도 있을겁니다. 아마도 무의식중에 습관화 되버린 내 일상적 태도가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한 요인이 되기도 할겁니다.

작년 김수환 추기경께서 생전에 언급하셨던 말들중에, 오늘 하루를 내삶의 마지막 순간이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살아라~ 뭐 대략 이런 맥락의 말씀 말이죠. 또 최근에는 법정스님께서도 시간에 대한 좋은 말씀을 많이 남기셨었죠.

모두에게 동등하게 주어진 24시간이라는 하루. 여러분은 얼마나 알차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혹은 아무런 의미없는 것에다가 시간을 소비하는건 아닌가요? 곰곰히 나의 일상을 머릿속에 그려봅니다. 잠에서 깨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며 저녁 잠자리에 들기까지의 내 생활들을 잘 들여다 보면, 반드시 의미없이 낭비하게 되는 시간들이 있을겁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은행에 차곡차곡 쌓아둔 예금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가 붙는게 아니라는거죠. 우리의 시간들은 쓰면 쓰는만큼 사라지고 소멸되는 무형의 자산인만큼, 또한 내게 주어진 시간이라는 자산은 이자라는게 없는만큼 반드시 매순간 순간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야 하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새해에 세웠던 많은 목표와 계획들을 다시한번 상기하시면서, 시간은 쓰는 만큼 사라지고 소멸되는 자산! 이라는 사실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유쾌한 일들 가득하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