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도 내삶의 마지막 순간이라 생각하며...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러움이 없는...


어제부터 뉴스며, 인터넷이며 주요기사로 떠오른것이 바로 [김수환 추기경 선종]에 대한 내용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개인적으론 '무교'인지라 딱히 종교적 관점에서 논하고 싶은 얘기는 없지만, 정말 나라의 정신적 지주이셨던 큰 어르신께서 이제 더이상 곁에 없다는 사실 만큼은 온국민들에게 안타까움을 더해주는게 아닌가 싶더군요.

아침 출근길 자동차 라디오에서 들려오던 내용중에 이런 내용이 있더군요. 제 기억력이 극히 짧은 3초짜리 기억력인지라, 정확한 멘트는 기억나질 않지만, 이런 맥락이었던것 같습니다.

김수환 추기경께서 생전에 언급하셨던 말들중에, 오늘 하루를 내삶의 마지막 순간이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살아라~ 뭐 대략 이런 맥락의 말씀 말이죠. 새벽 출근길 라디오에서 들려오던 그 소리를 듣던 순간, 머리속이 번쩍거리면서 뭐랄까? 순간 정신이 번쩍 들더란 말이죠.

어찌보면 단순한 계기를 통해, 다시한번 스스로 제 삶을 되돌아 보면서 반성하게되는 그런시간들 이었다고나 할까요?  제 블로그의 주제가 언젠가 부터 직장인들의 삶을 반영하는듯한 내용을 많이 언급하게 되었지요. 더불어 자기계발에 대한 원론적인 - 철학적인 개념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게 되었고, 늘 포스팅을 통해서 강조하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오늘 하루를 내삶의 마지막순간이라 생각하고 치열하게 살자! 최선을 다하자~! 뭐 이런 맥락이었었는데...

나라의 정신적 힘이 되어주셨던 큰 어르신께서 선종하셨다는 각종 언론미디어를 통한 소식을 접하면서 - 지금 이순간! 저와 여러분이 이글을 읽고있을 이 시간들 조차도 - 혹은 오늘 내게 주어진 24시간을 정말 후회없도록 최선을 다해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다짐을 해보곤 합니다.

아시죠? 누구에게나 똑같은 하루 24시간이 주어지는것이라지만, 그 시간들을 어떻게 쓰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삶의 모습이 확연히 달라질 수 있다는것을 말이죠. 시간관리에 대해선 많은 포스팅들을 언급했었기에 따로 적지는 않겠지만, 다시한번 강조 해드리고 싶은것은 바로 > 오늘 하루도 내삶의 마지막 순간이라 생각하며 최선을 하다자! 입니다.

활기찬 하루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