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법을 터득하여 한 단계 높은 자신을 지향하라.
지난 몇 번의 포스팅을 통해서 남들과는 다르게 일하는 법, 공부하는 법에 관해 포스팅을 하였다.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꼭 도움이 되는 글들이니 참고하자.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다. 직장생활에서 나의 커리어를 공고히 하며, 대내외적으로 나의 존재 가치를 높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적자생존의 시대, 스스로 도전하고 노력하는 만큼의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1. 사람을 끌어들이는 스피치 법을 마스터하자.
①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자.
② 내용으로 승부한다. 특히 말주변이 없는 사람은 괜한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내려 하지 말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③ 당당해지자. 자신감이 없더라도 밖으로 내보여서는 절대로 안된다는 점을 명심하자. 크고 밝은 목소리로 청중들의 반응을 살피면서 진행시킨다.
2. 출근 전의 시간을 활용하자.
아침에 30분 일찍 일어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은 무한대로 많다. 라디오 체조와 워킹 등으로 쾌적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으며, 영어회화, 자격취득 시험공부로 한 차원 높은 자신으로 나아갈 수도 있다. 또한 여유있게 아침 식사를 하면서 오늘 하루를 준비하는 것도 상쾌한 하루를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이다.
3. 출근 시간과 이동하는 시간을 적극 활용하자.
이동하는 시간은 스케줄 확인에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독서, 메모장 정리 등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시간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2010/03/17 - [자기계발 이야기] - 시간은 쓰는 만큼 사라지고 소멸되는 자산
2007/11/20 - [자기계발 이야기] - 시간관리
2007/11/20 - [자기계발 이야기] - 8시간을 24시간으로 쓰는 방법
2008/06/17 - [일상다반사] - 가장 가치 있는 시간은 최선을 다한 시간이고, 가장 소중한 시간은 지금 바로 이 순간이다.
2008/07/16 - [일상다반사] - 시간의 지배 → 성격에 따라 다르다
4. 넘치는 아이디어는 이렇게 해서 얻어지는 법이다.
① 어쨌거나 우선 메모부터 하고 본다. 나중에 천천히 정리한다는 생각은 버리고, 생각나면 메모장부터 찾는다.
② 좋다, 나쁘다, 이익이 된다, 안 된다는 나중에 생각할 일이다. 여러 가지 조건은 제2단계에서 검토하면 된다.
③ 테마를 축약한다. 한번에 이것저것 욕심을 내지 않는다.
④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으면 일단 멀리 떨어져 생각하지 않도록 해본다. 기분 전환이 필요한 때이다. 계속해서 기획서를 들여다본다 해도 떠오르지 않기는 마찬가지. 아예 생각 자체를 접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모든 일은 기본 중의 기본이 먼저 돼 있어야 한다. 멋모르고 무턱대고 위로 오르려는 사람은 언젠가 뿌리가 흔들려 아래로 추락하는 것처럼, 일을 하는 데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일에 임하는 기본 마음가짐, 자세, 기본이 되는 원칙들. 실은 이 작은 하나에서부터 우리는 남들과 차이가 나야 튈 수 있고 그래야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지금을 살아가는 비즈니스맨들이 익혀두어야 할 일의 기본과 응용 테크닉, 더 나아가 한 단계 높은 자신의 모습을 원할 때, 자신을 반성하는 마음으로 편하게 읽어 내려간다면,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자칫 잊고 살아가기 쉬운 많은 것들을 다시 음미해보는 작은 발판이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
2018/05/22 - [자기계발 이야기] - 아이디어 실행을 위한 조언
2012/02/15 - [자기계발 이야기] - 스케치와 낙서, 이해력과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키는 일
2009/03/10 - [자기계발 이야기] - 아이디어 스케치는 구식방법으로~
2009/02/11 - [일상다반사] - 아이디어가 자꾸 떠올라요~
2009/06/05 - [자기계발 이야기] - 작은 메모 하나도 중요하다.
2008/09/07 - [자기계발 이야기] - 진짜 아이디어는 web 밖에서!
2008/08/18 - [자기계발 이야기] - 생각이 필요할땐 구식이 좋아!
2008/01/03 - [일상다반사] - 모든 창조적인 아이디어는 첫눈에 미친짓으로 보인다
- 남과 다르게 일하는 법, 공부하는 법 중에서 발췌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득을 잘하는 3가지 방법 (0) | 2018.06.26 |
---|---|
경기불황 구조조정에 대비한 자기계발은 미리미리 준비해야 (0) | 2018.06.18 |
직장생활 꿀팁! 사내의 상식과 매너, 이것만 알아두면 문제없다. (0) | 2018.06.14 |
직장생활 팁, 사내와 회사 밖에서의 인맥 만들기 (0) | 2018.06.13 |
신입사원(사회초년생) 직장인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일의 기본 (0) | 2018.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