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bit.ly/fEXyHG
1) 먼저 블로그 리뷰 체험단의 경우 - 확실히 효과가 있더군요. 직접적인 매출의 효과보다는, 포털에서 검색했을 경우에 - 블로그 콘텐츠로 검색이 비쥬얼 있게 검색 되어진다는 점에서 확실히 매력적이더군요. 또한 해당 블로그에 댓글이나 트랙백등이 활발하게 달려지는 몇몇 인기 블로거분들의 경우엔 확실히 브랜딩이라는 측면에서는... 아주 조금은~ 긍정적인 영향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를 좀더 체계적으로 측정 가능하도록 어떤 조취가 뒤따른다면 좀더 좋은 영향이 있었을거라 생각해봅니다.
2) 트위터 유저들의 경우 - 이벤트 내용 RT를 통해서 짧은 시간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선 참 매력적이긴 하지만, 블로거 유저들보단 조금은 가볍단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커피를 체험 후 간단한 후기를 요청을 해도 별반 반응이 미미한 점에선, 단순 이벤트 내용 홍보차원에서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좀더 적극적인 피드백을 요청하기엔 다소 어려운점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3) 페이스북의 경우 - 외부에서 검색이 안된다는 점 이외에는 블로그와 더불어 상당히 괜찮은 플랫폼인것 같더군요. 해당 브랜드 페이지 담벼락을 통해서 짧지만 간략한 체험 소감등을 남겨주시고 계시니 이 또한 콘텐츠 확보와 더불어 고객과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의 접점이 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기도 하더군요.
4) 쇼핑몰 자체 상품 후기 게시판의 경우 - 그동안 올웨이즈커피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커피 샘플을 증정해드렸던 많은 분들께서 맛있게 드신후, 소감 등을 바로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등을 통해 간략하게 소감을 남겨주셨던지라 한곳에서 글을 볼 수 있는 기능이 미약했었습니다.
이에 상품 후기 게시판을 개설했으며, 앞으로 올웨이즈커피의 모든 상품 후기 등은 이곳 게시판을 통해서 운영해갈 생각입니다. 회원님들 및 앞으로 올웨이즈커피를 체험하시게 될 예비 고객님들께도 리뷰글을 많이 남겨주시길 부탁드릴게요~
리뷰(상품 체험 후기)등의 글들을 통해서 누릴 수 있는것은 커피를(혹은 특정 상품군을) 좋아하시는 많은분들께 기존 체험자분들의 소중한 경험담 등은 구매시, 혹은 상품 선택에 있어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이드)가 될것입니다.
상품 체험 후기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것은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좀더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인것 같고, 해당 상품의 입소문을 기대할 수 있으며, 또한 온라인의 공간에서 확실한 콘텐츠 확보라는 면에서 매우 매력적인 활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론 꾸준히 블로그 - 페이스북 - 트위터 등을 통해 다양한 체험단 이벤트 등을 통해서 좀더 많은 분들께 - 합리적이고 부담스럽지 않은 범위에서 원두커피를 일상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전하고 노력하는것이 목적이자 목표이기도 합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얼만큼 브랜딩 활동이 될지 - 계속해서 올웨이즈커피 지켜봐주시고 격려부탁드릴게요! ^^
'IT 인터넷 활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미디어 활용에 있어서 트위터는 글쎄... (4) | 2011.01.27 |
---|---|
소셜커머스 판매자의 입장에서도 과연 기회일까? (3) | 2011.01.25 |
소셜미디어에서 인맥의 숫자가 크다고 영향력도 그만큼 클까? (6) | 2011.01.10 |
창업 후 올웨이즈커피 소셜미디어 활용사례 (0) | 2010.12.15 |
소셜서비스 관련 버튼, 위젯, 배너정도 달면 소셜이고 소통일까? (0) | 2010.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