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에서 진행중인 제품의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도 신뢰라는 내용과 관련하여 작성했지만, 소셜미디어의 특성에 따라 그 반응 또한 천차만별인것 같습니다. 급한 마음에 (^^;) 각 소셜서비스들의 특성에 맞춘 홍보가 아닌, 동일한 내용으로 홍보를 하고있다보니, 그 반응이 확연히 차이가 나더군요.
특히나 트위터의 경우, 어느분께서(^^) 말씀해주시길 장기 이벤트는 효과가 미미할거라는 조언(?)을 주셨는데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씀이더군요. 그리고 직접적인 제품홍보 보다는 사람들 돕는게 더 효과적이라는 얘기도 해주셨는데, 곰곰히 생각해볼 내용같더군요.
확실히 어느정도의 이벤트 기간이 소요되는것이라면, 차라리 블로그나 카페등의 매개체가 훨씬 더 효율적일것 같단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단순이벤트 안내와 관련된 내용(url, 기간등)으로 트위터에서 140자라는 글자로 표현을 해도 되겠지만, 중요한것은 이벤트의 홍보도 각 소셜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하여 진행해야한다는것을 새삼 느끼는중입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면서도 어려운것이 바로, 관계형성이죠. 신뢰를 바탕으로 진심을 느끼도록 해줄수 있다면 기업의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들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중소규모의 업체들로썬 쉽지많은 않은일일테지만, 이또한 스스로 극복해가야할 과제이기도 하니,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
특히나 트위터의 경우, 어느분께서(^^) 말씀해주시길 장기 이벤트는 효과가 미미할거라는 조언(?)을 주셨는데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씀이더군요. 그리고 직접적인 제품홍보 보다는 사람들 돕는게 더 효과적이라는 얘기도 해주셨는데, 곰곰히 생각해볼 내용같더군요.
확실히 어느정도의 이벤트 기간이 소요되는것이라면, 차라리 블로그나 카페등의 매개체가 훨씬 더 효율적일것 같단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단순이벤트 안내와 관련된 내용(url, 기간등)으로 트위터에서 140자라는 글자로 표현을 해도 되겠지만, 중요한것은 이벤트의 홍보도 각 소셜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하여 진행해야한다는것을 새삼 느끼는중입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면서도 어려운것이 바로, 관계형성이죠. 신뢰를 바탕으로 진심을 느끼도록 해줄수 있다면 기업의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들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중소규모의 업체들로썬 쉽지많은 않은일일테지만, 이또한 스스로 극복해가야할 과제이기도 하니,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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