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스토리 마케팅시대


예전에 한번 보았던 '이야기가 세상을 바꾼다' (홍사종 지음/도서출판 새빛)라는 책을 다시한번 보고 있습니다. 이 책 한권의 핵심메시지는 바로, "21세기는 이야기 사회, 세상은 이야기에 열광하고 이야기에 목말라한다. 이야기를 생산하는 상상력과 아이디어만 있다면 그것이 바로 돈이고 권력이다." 입니다.

70페이지 정도에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인상적이더군요. 위의 핵심메시지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구요.
우리가 맞딱뜨리는 시장변화의 코드 속에 더 큰 세상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단서들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이다.
그것은 이제 생산의 핵심동력, 즉 세상의 가치중심이 정보와 첨단기술에서
이야기와 감성, 문화로 옮아가고 있다
는 사실이다. "이야기와 감성을 팔아라!" 다음 사회로의 변화를 읽는 자가 시장에서 승리하는 자가 된다.

위 메시지가 전하는 내용을 보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예전에 한번 비슷한 컨셉으로 글하나 적었던게 떠올라 블로그를 찾아보니, 있더군요.

"미래의 돈 = 사회, 문화에서 찾아라"

가까운 미래에 돈 많이 벌게 해 줄 수 있는 그 무엇을 찾아 늘 고민하고 계신 모든 분들 사회와 문화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결과적으로 보면 최종소비의 주체도 사람이고, 구매 결정의 주체도 사람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집단을 이루고 있는 사회, 문화의 흐름을 읽을 수 있고, 진정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관통해서 볼 수 있다면, 바로 거기에 우리가 늘 갈망하는 미래의 돈을 찾는 데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장의 흐름은 정보와 첨단기술에서 이야기와 감성, 문화로 발빠르게 이동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사람이 중심이 되는 이야기와 문화현상에 대해 많은 관심들을 가져보시길 바래요~^^ (혹시 아나요? 대박 아이템을 찾아낼런지...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