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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기회가 있을때 실행하라!

by socialstory 2009. 12. 14.

이미지 출처 : http://images.apple.com/itunes/what-is/images/overview_hero20090909.jpg

이젠 지나간 과거의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만, 여전히 되새겨 보게 되는 내용이 바로 '기회가 있을때 실행하라!' 입니다. 오늘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링크를 따라 가다 보니, 소리바다와 애플이 손잡고 12월 말부터 Kpop 메뉴를 통해 판매 예정이라는 기사내용이 있더군요. http://bit.ly/7vBaLA

순간 든 생각이, 위의 소리바다가 진행한 일련의 작업들과 같은 생각들을 작년 2008년 초즈음부터 고민하고 있었다는 겁니다. 물론 결과적으론 실현하지 못하고 생각만으로 그쳐버린 모양새가 되버렸습니다만, 오늘 소리바다와 관련된 기사내용을 보니 결국 중요한것은 머리속 상상으로만 그치는 아이디어나 기획들은 결국 의미가 없다는것이었습니다.

기회가 있을때 실행하라!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생각들은 의미가 없으니, 결국 스스로 기회를 놓쳐버린 꼴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물론 개인의 생각으로만 되는것도 아니기에, 조직문화라든지 전반적인 내부협력 관계가 형성되어야만 가능했을터, 돌이켜보니 안될 수 밖에 없던 이유가 다 있었네요. ㅎㅎ

시장의 흐름, 다양한 문화현상들을 통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런 문화현상등을 분석하고 시장에 한발앞서 대응할 수 있는 전략등을 실행하기 위해선 최초의 개인의 머리속에서 대략적인 그림이 나와야겠지만, 이후 세부 디테일한 전략과 계획등은 결국 조직의 뒷받침과 협업이 필요한 상황이죠.

그리고 그런 제안이나 기획등에 대해서 공감하고 내다볼 줄 아는 혜안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런 능력이 부족한 조직의 리더나 조직문화라면... 결국 기회가 있어도 잡지를 못하는게 아닌가 싶더군요. 어쨌든, 이번 소리바다가 애플과 손잡고 한국의 다양한 음악들을 소개하는 기사를 접하고서 든 생각은, 메이저급 음원업체 이외에 중소규모의 서비스 업체들의 수익모델은 이제 뚜렷한 차별점이 하나더 없어지게 된게 아닌가 생각이 들더군요.

과연, 중소규모 서비스 업체들의 틈새시장 전략 및 독특한 아이디어로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요? 2010년 즈음 국내 음원시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편되지나 않을런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