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획증후군은 근육 내부의 압력이 증가하여 혈류를 제한하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갑자기 발생하면 심각할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치료가 필요합니다.
구획증후군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구획증후군은 어느 근육에서나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 종아리와 팔뚝의 근육에 영향을 미칩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육통 - 작열통이나 심한 통증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신체 부위를 움직이면 통증이 더욱 악화될 수 있음).
- 근육의 붓기 또는 팽창
- 마비, 약점 또는 핀과 바늘
- 영향을 받는 신체 부위를 움직이는 압박감 또는 어려움
증상은 부상 후 또는 붕대 또는 석고 캐스트가 너무 조이는 경우와 같이 갑자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이를 급성 구획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증상은 운동 후 점진적으로 나타나고 휴식을 취하면 사라집니다. 이것을 만성 구획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구획증후군 검사
의사가 귀하에게 구획증후군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검사를 위해 전문의에게 의뢰될 수 있습니다.
귀하가 받을 수 있는 테스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뼈가 부러졌는지 확인하기 위한 엑스레이
- 쉬고 있을 때와 운동할 때 MRI 스캔
- 구획 압력 측정 – 운동 전후에 압력 모니터링 장치에 연결된 바늘을 근육에 삽입하여 내부 압력을 측정합니다.
근육 내부의 압력을 측정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증상 및 기타 검사 결과가 구획 증후군을 암시하는 경우에만 권장됩니다.
구획증후군 원인
급성구획증후군
급성 구획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자동차 사고나 부러진 뼈와 같은 심각한 부상 후에 발생합니다. 드물게 비교적 경미한 손상 후에 발생합니다.
급성 구획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골절
2) 심하게 멍든 근육
이러한 유형의 부상은 오토바이가 라이더의 다리에 떨어지거나 축구 선수가 다른 선수의 헬멧에 다리를 맞았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조직이 파괴되는(횡문근융해증) 지나치게 격렬한 운동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혈액 순환이 막힌 후 혈류가 회복되었습니다.
이것은 외과의가 몇 시간 동안 막힌 손상된 혈관을 수리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 중에도 혈관이 막힐 수 있습니다. 혈관을 막는 자세로 너무 오래 누워 있다가 움직이거나 깨어나면 이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건강한 사람들은 수면 중에 사지로 가는 혈류가 막히면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구획 증후군이 발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뇌 기능이 손상된 사람들에게서 발생합니다. 이것은 알코올이나 다른 약물에 심하게 중독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크러시 부상.
5)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사용
스테로이드 복용은 구획 증후군의 가능한 요인입니다.
6) 수축 붕대
캐스트와 단단한 붕대는 구획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획 증후군의 증상이 나타나면 수축 붕대를 제거하거나 느슨하게 합니다. 캐스트가 있으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만성(운동) 구획 증후군
만성 구획 증후군의 통증과 부종은 운동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달리기나 행진과 같이 반복적인 움직임이 있는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만성 구획 증후군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운동을 중단하면 완화되며 일반적으로 위험하지 않습니다.
구획증후군 증상
급성구획증후군
급성 구획 증후군의 고전적인 징후는 특히 구획 내의 근육이 늘어날 때 심한 통증입니다.
- 통증은 부상 자체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더 강렬합니다. 관련 근육을 사용하거나 스트레칭하면 통증이 증가합니다.
- 또한 피부에 따끔거림이나 작열감(감각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근육이 팽팽하거나 꽉 찬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 마비 또는 마비는 구획 증후군의 후기 징후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영구적인 조직 손상을 나타냅니다.
만성(운동) 구획 증후군
만성 구획 증후군은 운동 중에 통증이나 경련을 일으킵니다. 이 통증은 활동을 멈추면 사라집니다. 다리에서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 얼어서 고움
- 발을 움직이기 어려움, 때로는 달릴 때 발이 아래로 찰싹거리는 느낌이 있음
- 눈에 보이는 근육 팽창
구획 증후군 치료
구획 증후군의 치료는 갑자기 발생하는지 점진적으로 발생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급성(급성) 구획 증후군
구획 증후군이 갑자기 발생하면 가능한 한 빨리 근육의 압력을 완화하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수술을 근막절개술이라고 합니다. 근막절개술을 하는 동안 외과의는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근육 주위를 절개합니다.
때로는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피부를 제거하여 상처를 덮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 이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을 먹게 됩니다. 신체의 영향을 받은 부분에서 완전한 움직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리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점진적(만성) 구획 증후군
점진적으로 발생하는 구획 증후군의 경우 종종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유발한 활동을 피하십시오. 달리는 경우 자전거 타기와 같이 영향이 적은 운동으로 전환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항염증성 진통제를 사용하여 통증과 불편함을 줄입니다.
- 물리치료를 받는다.
- 다시 달리기 시작하면 신발에 깔창을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조치를 취한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급성 구획 증후군 치료에 사용되는 수술과 유사합니다.
고단백질음식 7가지 : 근육을 보존하면서 체중감량에 도움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종합비타민 선택 : 영양 요구 사항 안내서 (0) | 2023.05.31 |
---|---|
몸속 염증 없애는법 : 항염증 식단 (0) | 2023.05.30 |
오븐 레인지 구매 가이드 : 2023년 추천 랭킹 5선 (0) | 2023.05.26 |
체지방 분해 및 체중을 줄이는 방법 (0) | 2023.05.25 |
카모마일차 구매 가이드 : 효능, 부작용, 추천 3선 (0) | 2023.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