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이사 계획이 있다면 손없는날을 참고하세요. 우리나라 민간 신앙에서는 이사를 하거나 먼 길을 떠날 때는 손 없는 날과 방향을 택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여기서 '손'이란 날수를 따라 동·서·남·북 네 방위(方位)로 돌아다니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는 귀신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손없는날'은 나쁜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간에게 해를 끼치치 않는 길한 날을 의미합니다. 이날에 이사, 혼례, 개업 등을 하면 상서롭다는 길일로 믿으며 주요행사 날짜를 정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2023년 1월 달력에서 손없는날
1월 1일, 1월 10일, 1월 11일, 1월 20일, 1월 21일, 1월 30일, 1월 31일이 됩니다.
2023년 2월 달력에서 손없는날
2월 9일, 2월 10일, 2월 19일, 2월 28일 입니다.
이사를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줄 이사 및 짐 싸기 요령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1. 포장 및 이사가 시작되기 전에 모든 것을 제거하십시오.
전부는 아니지만 집에서 사용하지 않고 불필요한 물건을 더 많이 치울수록 짐을 싸고, 시내를 가로질러 운반하고, 짐을 내리고, 정리해야 할 물건이 줄어듭니다.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정리정돈하게 되면 전체 포장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용이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2. 범주별로 물건을 분류합니다.
침실 전체를 청소하는 데 하루를 보내는 대신, 소유하고 있는 모든 옷을 정리하는 데 오후를 보내세요. 모든 옷을 한 곳에 모을 때까지 모든 코트 옷장, 더러운 옷 바구니, 세탁실을 샅샅이 뒤지세요. 그런 다음 정렬합니다.
책, 신발, 중요한 서류 등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3. 기부
아이템을 기부하고 싶다면 헌 옷, 책, 가구, 장난감 등을 기증할 곳을 알아보세요.
4. 중고로 판매할 물건을 따로 보관하십시오.
더 이상 원하지 않는 몇 가지 항목이 있을 수 있지만 약간의 돈을 받고 싶다면? 이 경우 이러한 항목을 따로 보관하고 판매할 수 있는 위치를 결정합니다. 중고나라, 당근 판매 등... 온라인 판매하려는 항목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십시오.
5. 전문 이사 업체를 조사하십시오.
먼저 이삿짐센터 업체를 온라인으로 검색후 댓글 리뷰등을 통해 평판이 좋은 곳을 선택하세요.
이사 회사는 종종 전체 이사 경험을 만들거나 망칠 수 있으므로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평판이 좋은 회사를 미리 찾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수록 이사 당일의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
또한 허가를 받은 업체인지, 보험등은 가입되어 있는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계약서상의 서비스 목록, 작은 글씨, 환불 또는 손상 정책도 반드시 읽으십시오.
6. 올바른 이사 날짜를 선택하십시오.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이사를 최소 한 달 전부터 준비하십시오. 이사업체는 봄, 가을 이사 시즌과 주말에 보통 가장 바쁘기 때문에 이사 일정을 미리 계획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7. 할 일 목록 만들기
집을 이사하면 어쩔 수 없이 해야 할 일과 기억해야 할 일이 수십가지나 됩니다. 이 모든 작업과 중요한 미리 알림이 아무리 명백해 보여도 이사당일은 정신없이 바쁜 만큼 꼭 기록해두십시오.
어딘가에 적어 두십시오. 휴대폰의 메모 앱, 할 일 목록 앱에 저장해둡니다.
1) 각종 공과금 정리 및 납부
2) 전입신고
3) 인터넷, 도시가스 이전 설치 등 (이사하기 최소 일주일 전에 전화하여 미리 일정을 잡아둡시다.)
8. 포장 준비
요즘은 인터넷 쇼핑몰등에서 포장박스 제품들이 많거니와 구입하기 쉽습니다. 용도에 맞게 주문하여 카테고리 분류에 맞춰서 포장합니다.
전자 제품을 운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자 제품을 구입했을 때 도착한 원래 상자에 넣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런 포장상자는 없을겁니다. 이부분은 이삿짐센터 업체에서 나름의 노하우로 가전제품 및 대형가전 포장에 있어 신경을 쓰니 확인합시다.
9. 미리 짐을 싸라
조금씩 짐을 꾸리는 것이 하루에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훨씬 덜 스트레스입니다. 빠르면 몇 달이 지나면 사용하지 않을 물건을 포장하기 시작하십시오. 이것은 비수기 옷에서 이미 읽은 책, 기념품, 사진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최소 일주일 전부터 조금씩 준비하면 도움이 됩니다.
10. 주소를 변경하십시오.
청구서, 신용카드 명세서, 소포가 정시에 번거로움 없이 도착할 수 있도록 미리 주소를 변경하십시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등록된 배송 주소를 변경하는것도 체크하세요.
11. 상자에 라벨을 붙입니다.
물건을 쉽게 찾는 비결은 모든 포장 상자에 정확하고 명확하게 라벨을 붙이는 것입니다. 밴이나 자동차에 상자를 쌓을 때 상단이 보이지 않으므로 측면에도 라벨을 부착해야 합니다. 그러나 거기서 멈추지 마십시오.
시각적인 학습자라면 색으로 구분된 전기 테이프를 사용하여 상자에 라벨을 붙입니다.
12. 무거운 물건은 작은 상자를 사용하세요.
당연하게 들리겠지만 대학 교과서로 가득 찬 커다란 골판지 상자를 들고 주차장을 가로질러 가는 어려움을 알고 있다면 이 조언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작은 상자에는 무거운 물건을 채우고 큰 상자에는 장식용 베개, 수건, 리넨과 같은 가벼운 물건을 넣습니다.
13. 포장 테이프를 사용하십시오.
포장 테이프는 우체국에서 볼 수 있는 강력하고 끈적끈적한 투명 테이프입니다.
항상 상자에 윗부분이 있는지 확인하되, 상자 윗부분의 플랩을 서로 맞물려 접는 방법을 사용하지 마세요. 그냥 테이프로 닫으세요. 이 방법이 훨씬 더 안전합니다.
14. 깨지기 쉬운 물건은 포장지, 뽁뽁이 또는 담요로 보호하십시오.
깨지기 쉬운 식기와 장식품을 모두 채우는 데 사용하십시오. 유리잔 안에 채우고 꽃병과 그릇을 감싸고 접시와 상자 옆면 사이에 밀어 넣습니다. 깨지기 쉬운 물건을 각각 따로 포장하여 완전히 완충되도록 하십시오. 포장지가 없으면 뽁뽁이나 퀼팅 담요를 선택하세요.
15. 접시를 수직으로 포장합니다.
상자 안에 접시를 수평으로 쌓아두지 마세요. 대신에,접시와 그릇을 포장지로 싸십시오. 레코드처럼 옆으로 상자에 부드럽게 넣은 다음 빈 공간을 버블 랩으로 채워 균열 및 파손을 방지합니다.
16. 랩으로 세면도구 병의 윗부분을 덮습니다.
잠재적인 누출 및 엎지름을 방지하려면 세면도구 병을 고정하기 위해 짐을 꾸릴 때 2분의 시간을 더 내십시오. 샴푸 병의 뚜껑을 열고 상단에 랩(또는 지퍼락 백)을 감싼 다음 뚜껑을 다시 닫습니다. 간단하고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입니다.
17. 지금 당장 필요한 물건을 투명한 플라스틱 상자에 포장하십시오.
여기에는 화장지, 샤워 커튼, 손 비누, 수건, 시트, 간식 또는 새 집에서 첫날 밤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필수 품목을 준비하면 더 편안하고 다른 모든 것을 풀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18. 일주일 전에 식료품 구매를 중단하십시오.
완벽하게 괜찮은 음식을 버리는 죄책감을 덜려면 이사하기 1~2주 전에 식료품 구입을 중단하십시오. 남은 음식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 집에서 식사를 만들어 보십시오. 모든 것을 끝내지 못한 경우 친구 한두 명을 초대하여 반쯤 완성된 향신료나 파스타 상자가 필요한지 확인하십시오.
제거할 수 없는 것은 버리고 뒤돌아보지 마십시오.
19. 전자 제품 사진을 찍으십시오.
그것들을 분해하고 포장하기 전에 전자 장치의 뒷면(원한다면 코드 상황)의 사진을 몇 장 찍으십시오. 이러한 사진이 있으면 이사를 하자마자 TV나 모니터를 훨씬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바심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20. 중요한 서류 및 귀중품은 직접 챙기세요.
제일 중요하죠. 제일 귀중한것들은 직접 차로 옮기세요.
21. 이사하는 날을 위해 청소 용품을 따로 보관하십시오.
이사하는 날 집을 마지막으로 청소할 수 있도록 미니 청소 키트를 만드세요. 빗자루, 대걸레, 쓰레받기, 먼지떨이, 스펀지, 청소 용품, 종이 타월, 낡은 헝겊을 치우고 모든 물건이 방해가 될 때 결코 접근할 수 없는 더럽고 숨겨진 표면을 닦으십시오.
사전에 일정이 된다면 청소업체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22. 이사하기 최소 하루 전에 냉장고를 해동하십시오.
냉장고 를 새 집으로 운반 하기 전에 시간을 내어 냉장고를 철저히 청소하고 모든 액체를 닦아내십시오.
포장이사업체추천 : 이사 견적 비용 및 포장이사잘하는곳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설선물 : 부모님 구정선물로 멀티비타민 추천 (0) | 2023.01.11 |
---|---|
재택근무 장점 17가지 : 원격근무 이점 (0) | 2023.01.10 |
파울로 코엘료 : 삶에 의미와 영감을 주는 20가지 명언 모음 (0) | 2023.01.07 |
2023년 새해 부모님 건강을 위한 설선물 추천 5선 (0) | 2023.01.06 |
숙면 꿀잠자는법 17가지 (0) | 2023.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