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 1개로 따뜻하게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식사를 간단하게 끝내고 싶은 분이나, 혼자 사는 분에게는 빠뜨릴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각 브랜드로부터 다양한 제품이 발매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을 선택하면 좋은지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혼자 사는 분(자취하는)에게 추천하는 전자레인지를 소개합니다. 선택 방법도 아울러 해설하므로, 구입을 검토하고 있는 분은 꼭 참고해 보세요.
자취생을 위한 전자레인지의 시세
전자레인지는 뛰어난 기능을 갖춘 것에 비례하여 가격이 올라갑니다. 혼자사는 자취생을 위한 전자레인지의 시세는 10만원 안쪽으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식품의 따뜻함이나 해동 등의 최저 기능이 탑재된 전자레인지는, 10만원 이내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오븐이나 그릴 기능이 붙은 타입은 최저라도 10만원 이상, 스팀 기능이 붙은 타입은 30~40만원대의 시세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선택할 때는 미리 예산을 정한 다음 선택합시다.
자취생 전자레인지 선택 방법
1 : 전자레인지 종류로 선택
가격이 싼 "단기능 전자레인지"
단기능 전자레인지를 추천합니다. 편의점 도시락 등을 데우기만 하면 되는 용도로 쓴다면, 가격이 높은 오븐 레인지가 아니라, 데우는 것만의 단기능 전자레인지가 적합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물건이 많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가능한 한 편리한 단기능 레인지를 선택하고 싶은 경우는, 데우기, 밥, 음료, 해동, 등의 자동 모드가 있는 물건을 선택합시다. 센서가 식재료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맞추기 때문에 시간이나 와트수의 설정이 불필요하고 편하게 취급할 수 있습니다.
자취한다면 다기능 "오븐 레인지"
혼자 생활해도 매일 자취를 하는 경우는, 다기능인 오븐 레인지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토스트를 굽거나 저녁에 그라탕을 조리할 수 있으므로 메뉴의 폭도 넓어집니다. 휴일에 친구를 불러 피자나 과자를 즐기고 싶은 경우도, 오븐 레인지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오븐 레인지에서 다양한 메뉴에 도전해 보고 싶은 경우는, 자동 조리 기능을 탑재한 물건이 추천. 재료를 넣고 메뉴를 설정하고 시작을 누르는 것만으로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기 때문에 요리의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팀 기능으로 찜 요리를 만들 수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오븐과 전자레인지의 기능을 1대로 해낼 수 있는 것도 메리트. 원룸의 좁은 주방에 오븐과 전자 레인지를 둘 수 없는 경우에도 오븐 레인지가 적합합니다.
2 : 사이즈 확인
놓는 장소에 맞는 크기를 선택
혼자 사는 주방은 좁은 경우가 많고, 전자 레인지의 설치 장소에 고민하기 쉽다. 냉장고 위 등이 일반적인 두는 장소입니다.
전자레인지는 가동중에 열을 가지므로, 본체의 상하 좌우와 등에 "방열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필수. 그 중에는, 배면을 벽 등에 틈새 설치할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놓는 장소와 치수를 확인하고 적절한 크기의 전자 레인지를 선택합시다.
3 : 필요한 용량 확인
혼자 생활에 적합한 전자 레인지의 용량은 20L 전후. 방문객이 많이 1인분 이상의 요리를 만들 기회가 많은 분은 조금 큰 용량을 선택해 두면 안심입니다.
다만, 20 L전후에서도 와이드인 모델은, 플래터 사이즈도 조리 가능. 용량뿐만 아니라, 간구의 치수도 체크해 둡시다.
4 : 테이블 선택
비용 중시하면 "턴테이블"
턴테이블 타입은, 내부에 식재료를 실는 대가 설치되어, 따뜻할 때에 회전하는 구조입니다. 비교적 싼 가격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 매력. 그러나 식재료는 받침대 위에 놓이는 물건에 한정되며, 식재료에 따라서는 따뜻하기 때문에 얼룩이 생기기 쉬운 것이 단점입니다.
손질이 편한 "플랫 테이블"
플랫 테이블 타입은, 고내에 회전대가 없고 식재료를 직접 두어 따뜻합니다. 고내 스페이스를 눈 가득 사용할 수 있는 것 외에, 고내가 플랫이므로 간단하게 손질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식재료를 얼룩없이 가열하기 위해 센서를 탑재한 모델이 많아 가격은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플랫 테이블 타입이 주류가되고 있습니다만, 예산과의 합쳐서 선택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기능으로 선택
전자 레인지의 기능은 제품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그 때문에, 평상시의 생활 스타일을 근거로 한 후에,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상시부터 자취하는 것이 많은 분에게는, 버튼 하나로 조리할 수 있는 "자동 메뉴 기능"이나, 냄새의 경감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손질 기능"등을 탑재한 제품이 적합합니다.
또, 에너지 절약 성능을 중시하고 싶은 분에게는, 사용 후 잠시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전원 오토 오프 기능"등을 추천. 각 제품의 기능을 확실히 체크한 후에 구입하도록 합시다.
문이 열리는 방향으로 선택
전자 레인지의 문에는 "세로 열기 타입"과 "가로 열기 타입"의 2 종류가 있습니다. 세로 열림 타입은 문이 위에서 아래를 향해 여는 사양으로, 문을 간단한 대 대신으로 접시 등을 일시적으로 둘 수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 본체의 좌우에 여분의 스페이스를 마련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높은 장소에 설치해 버리면 문을 열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해 둡시다.
한편, 옆 열림 타입은 문이 좌우 어느 쪽에 열리는 사양으로, 높은 위치에 본체를 설치해도 간단하게 문을 열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본체의 좌우에 스페이스를 확보해 두지 않으면, 문이 충분히 열리지 않고 고내의 식품이 꺼내기 어려워집니다. 설치 장소를 근거로 한 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을 선택합시다.
자취생 전자레인지 추천 5선
홈플래닛 전자레인지 다이얼식 20L, MWO-M1/블랙
쿠잉 레트로 전자레인지 다이얼식 20L, MC-RCR20A(퓨어크림)
정리
전자레인지는 혼자 생활하는 자취생의 식생활을 지원하는 든든한 아이템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 스타일에 맞는 물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기능을 확실히 파악한 후, 구입해 보세요.
에어프라이어 5리터 추천 및 사는 이유 : 2022년 1월자 정리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올해김장배추가격 : 영천 장날 김장배추가격 시세 (0) | 2022.10.22 |
---|---|
당뇨에 좋은 차 : 혈당치 케어에 좋은 차 2가지 (0) | 2022.10.20 |
히비스커스 효능 효과 : 꽃말, 허브티 특징 (0) | 2022.10.15 |
전기장판 : 장단점 및 일월 한일 인기 제품 추천 (0) | 2022.10.12 |
2022 독감예방접종 : 누가 접종하고 왜 접종해야 하나 (0) | 2022.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