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 효능 및 복용법 언제 먹나요

오메가-3 지방산은 주로 해양 동물과 식물 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지방산 입니다. 포화 지방과 달리 오메가-3는 광범위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메가3 보충제
오메가3 보충제


오메가-3 지방산은 단쇄 및 장쇄 다중불포화 지방산으로 때때로 단순히 PUFA라고도 합니다. 이 유익한 지방산은 해양 식물 및 동물 공급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즉, 섭취하는 오메가-3 보충제가 생선 기름이나 조류 기름 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할 때 섭취하는 세 가지 주요 PUFA가 있습니다.

 

DHA(도코사헥사엔산), DPA(도코사펜타엔산) 및 EPA(에이코사펜타엔산). 

그러나 오메가-3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EPA와 DHA에 중점을 둡니다. 이들의 양은 제조업체와 보충제 유형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광범위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다음과 같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암을 예방하십시오. 여기에는 유방암, 결장암, 폐암 및 전립선암이 포함됩니다.
  2. 부정맥, 관상 동맥 질환, 심장 마비 및 고혈압을 포함한 심혈관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 합니다.
  3. 당뇨병을 치료 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소화기 장애를 치료 합니다.
  5.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염증 및 류마티스 질환을 치료 합니다.
  6. 우울증 및 양극성 장애를 포함한 신경 및 신경 심리학적 상태 를 치료 합니다.
  7. 천식을 포함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십시오.
  8. 체중 감소를 촉진 합니다.
  9. 황반 변성 및 색소성 망막염과 같은 안구 질환의 위험을 줄 입니다.
  10. 조산 의 위험을 줄이고 영아 발달을 개선합니다.

 

 

 

 

오메가-3를 복용하기 가장 좋은 시기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에 대해 과학적 연구를 수행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충제의 잘 알려져 있고 인기가 없는 부작용 중 하나는 취침 시간에 복용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해양 공급원에서 추출한 보충제로서 오메가-3 는 반복되는 "비린내 나는 호흡"과 소화 불량 의 빈번한 부작용 을 일으킵니다 . 이 부작용을 경험했거나 경험이 걱정된다면 취침 시간을 오메가-3에 가장 적합한 시간으로 생각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문제를 인지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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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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