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탈모치료제 사용 후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데 걸리는 시간

by socialstory 2022. 7. 19.

탈모 치료를 시작할 때 가장 알고 싶은 것 중 하나는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탈모 치료제를 사용할 때 모발 성장에 대한 명확한 기간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눈에 띄는 변화를 보기 시작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으며 이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치료에 따라 실제 결과가 나타나기까지 6개월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탈모치료 연관 검색어들
탈모치료 연관 검색어들


따라서 장기간 탈모 치료를 계속하려면 약간의 인내심과 결단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관련된 기간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는 전체 경험을 관리하기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어떤 벤치마크와 성장 징후를 살펴봐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장 인기 있는 탈모 치료법 중 두 가지인 미녹시딜 과 피나스테리드 를 살펴보고 이를 사용할 때 모발이 다시 자라는 데 얼마나 걸릴 수 있는지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를 제공했습니다.

 

미녹시딜 : 모발 재성장

미녹시딜 은 하루 1~2회 용액이나 거품 형태로 두피에 바르는 국소 탈모 치료제입니다. 그런 다음 모낭에 흡수되고 '혈관 확장제'이기 때문에 혈관을 열어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고 이에 따라 산소와 영양소가 모낭으로 이동하여 더 강하고 두꺼운 모발이 자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또한 남성형 대머리의 영향으로 축소되었을 수 있는 모낭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과 위의 조합은 결국 머리카락의 볼륨을 높이고 추가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2개월

처음 몇 달 동안은 더 많은 탈모를 경험할 수 있지만 이는 미녹시딜 이 효과를 발휘하기 시작했다는 신호일 뿐입니다.

이것은 치료가 각 모낭의 모발 주기를 재설정하기 시작하여 '성장기'(또는 성장) 단계로 밀어넣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더 강한 모발 가닥의 새로 자극된 성장은 '휴지기' 또는 휴지기에 있던 오래된 모발을 밀어내기 시작합니다. 이 머리카락은 주기의 이 부분에서 어쨌든 결국 빠졌을 것입니다. 단지 새로운 성장에 의해 그 과정이 가속화되었을 뿐입니다.

3~4개월

치료 3개월과 4개월이 되면 남성형 탈모 의 영향을 받는 두피에 작은 머리카락이 자라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사용하면 헤어라인보다 먼저 정수리 부분에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미녹시딜을 사용 중이고 이 시점까지 새로운 모발이 보이지 않는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단계에 도달하는 데 최대 6개월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5~6개월

지금쯤이면 작은 머리카락이 더 어둡고 길고 굵어지기 시작했을 것이며 미녹시딜의 개선 사항을 눈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혈류량이 증가하고 모낭이 더 건강해지기 때문에 치료를 시작하기 전처럼 탈모가 많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6개월 - 이후

이 시점을 넘어 미녹시딜을 계속 사용하고 초기 몇 개월 동안 진전을 보였다면 6개월에서 1년 이내에 지속적인 모발 주기를 통해 더 강하고 건강한 모발이 더 많이 자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12개월 후에 헤어라인과 전체 모발 굵기가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

 

피나스테리드 : 모발 재성장

피나스테리드 는 남성형 대머리의 영향을 억제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 번 정제로 경구 복용하며 'DHT 차단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부터 추측할 수 있듯이, 남성형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는 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영향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DHT가 머리의 모낭을 손상시키는 것을 막고 더 이상의 탈모를 방지합니다. 또한 이전에 영향을 받은 모낭이 더 두껍고 강한 모발을 회복하고 다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2개월

미녹시딜을 처음 사용할 때 일어나는 것과 유사하게, 처음 몇 개월 동안 추가 탈모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Finasteride가 모낭을 성장기 단계로 이동시켜 그 과정에서 오래된 모발을 밀어내기 때문입니다.

 

 

 


3~4개월

그런 다음 약 3개월이 되면 약간의 재성장 징후가 보이기 시작할 수 있으며 두피에 작고 가는 모발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Minoxidil과 달리 이것은 크라운이 아닌 모든 영향을 받는 부위에 걸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시점에서 재성장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평균적으로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는 남성의 약 27.3%만이 3개월까지 개선을 봅니다.

5~6개월

이것은 대부분의 남성이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함으로써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시작하는 지점입니다. 이제 작은 머리카락이 더 굵고, 더 어둡고, 더 길어야 하고 머리카락 자체가 훨씬 더 풍성해 보이고 느껴져야 합니다. 미녹시딜과 마찬가지로 이전처럼 탈모가 많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6개월 - 이후

피나스테리드를 계속 사용하면 모발이 추가 주기를 거치면서 지속적이고 개선된 성장을 볼 수 있으며 12개월이 되면 분명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임상 시험에 따르면 최대 2년 동안 이 치료법을 계속 사용하는 남성의 최대 83%가 추가 탈모를 경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

모발 전문가가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 또는 둘 다를 사용하도록 권장하든 결과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매일 사용하는 방법의 일관성입니다. 즉, 정기적으로 치료를 놓치거나 잊어버리면 모발 성장 속도와 품질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동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먹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기본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 전반적인 건강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모발의 건강과 치료 중에 자라는 새로운 가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가 원하는 결과를 확실히 얻을 수 있을까?

위의 모든 사항과 함께 이러한 일정은 단지 지침일 뿐이며 귀하의 경험이 다를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은 다르며 탈모 치료의 결과는 효과가 나타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 두피 관리 예방 (ft.탈모 방지)

 

정수리 탈모 두피 관리 예방 (ft.탈모 방지)

탈모 는 두피 또는 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일 수 있습니다. 유전, 호르몬 변화, 의학적 상태 또는 정상적인 노화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누구나 머리

socialstory.kr



참고문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