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정수리 탈모 두피 관리 예방 (ft.탈모 방지)

by socialstory 2021. 10. 8.

탈모 는 두피 또는 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일 수 있습니다. 유전, 호르몬 변화, 의학적 상태 또는 정상적인 노화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누구나 머리에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지만 남성에게 더 흔합니다.

 

탈모 증상이 보이면 즉각 조취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는 남녀 가릴것 없이 스트레스성 탈모 증상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머리감을때 제법 눈에 띄게 머리카락 개수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즉각 조취를 취해야 하고 적절한 관리도 병행해야죠.

 

대머리는 일반적으로 두피에서 과도한 모발 손실을 나타냅니다. 

 

 

 


연령에 따른 유전성 탈모는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또한 탈모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사람들은 헤어 스타일, 메이크업, 모자 또는 스카프로 그것을 가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사람들은 추가 탈모를 예방하거나 성장을 회복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치료법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탈모 치료를 받기 전에 탈모의 원인과 치료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탈모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머리 위에서 점차적으로 가늘어집니다. 

이것은 가장 흔한 유형의 탈모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의 경우 이마의 헤어라인에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의 일부가 넓어집니다. 나이든 여성에서 점점 더 흔한 탈모 패턴은 후퇴하는 헤어라인(전두 섬유화 탈모증)입니다.

 

 

 


2) 원형 또는 반점이 있는 대머리. 

 

어떤 사람들은 두피, 수염 또는 눈썹에 원형 또는 반점이 있는 대머리에서 머리카락을 잃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기 전에 피부가 가렵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3) 머리카락이 갑자기 느슨해집니다.

신체적 또는 정서적 충격으로 머리카락이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머리를 빗거나 감을 때 또는 부드럽게 잡아당겨도 머리카락이 한 움큼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탈모는 일반적으로 전반적인 모발 가늘어짐을 유발하지만 일시적입니다.

4) 전신 탈모.

암에 대한 화학 요법과 같은 일부 상태 및 의학적 치료로 인해 전신의 모발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일반적으로 다시 자랍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이 탈모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어머니 또는 아버지의 대머리 가족력
  • 나이
  • 상당한 체중 감소
  • 당뇨병 및 루푸스와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
  • 스트레스
  • 영양 부족

 

다음 팁은 예방 가능한 유형의 탈모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다루십시오.

특히 머리카락이 젖었을 때 빗질하거나 빗질할 때 엉킴 제거제를 사용하고 잡아당기지 마십시오. 이가 넓은 빗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핫 롤러, 컬링 아이언, 핫 오일 트리트먼트 및 퍼머넌트와 같은 가혹한 트리트먼트를 피하십시오. 고무줄, 바레트, 브레이드를 사용하는 스타일로 머리에 가해지는 장력을 제한하십시오.

 

 

 


2)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약과 보충제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3) 햇빛 및 기타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십시오.

4) 담배를 끊으십시오. 일부 연구는 흡연과 남성의 대머리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5) 화학 요법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면 의사에게 냉각 캡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이 모자는 화학 요법 중에 머리카락이 빠질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두피관리에 도움을 주는 탈모영양제 제품도 함께 알아보세요. 

▶ 재구매율 94% 의 탈모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합니다.

탈모는 제일 중요한게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관리 및 치료 그리고 더 나빠지지 않도록 예방 활동이 무척 중요합니다.

 

※ 독자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포함합니다. 본문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소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