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뜻 을 찾아보면 이렇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3차원 가상 세계.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기존의 가상 현실(VR)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 세계가 현실 세계에 흡수된 형태이다."
점점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모호해질거라 봅니다. 시간의 문제는 있을듯 하지만, 점점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를 비즈니스화 하기 위한 다양한 경로로 모색중입니다. 특히 주식투자를 하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도 새로운 미래 먹거리에 관심을 두는건 당연지사.
대표적인 해외 메타버스 관련주를 공유드리니 참고해보세요.
1. 엔비디아
메타버스는 전적으로 온라인 상태이며 컴퓨터 하드웨어로 전원을 공급해야 합니다.
이것을 안다면 엔비디아 외에 더 나은 메타버스 투자가 어디 있겠습니까? 이 회사는 그래픽 처리 장치(GPU)로 유명하지만 추가 부문도 있습니다. GPU는 원래 3D 그래픽을 렌더링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용도를 찾았습니다.
이제 GPU는 계산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게임 시스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센터를 지원합니다.
Nvidia는 단순한 하드웨어 회사 이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이기도 합니다. 가장 관련성이 높은 메타버스 소프트웨어는 Omniverse 제품입니다. 3D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을 용이하게 하고 각 설계를 시뮬레이션하여 가장 정확한 표현을 보장합니다.
한 가지 예는 Nvidia에 따르면 "음성 AI, 컴퓨터 비전, 자연어 이해, 추천 엔진 및 시뮬레이션 기술"을 결합하여 고객 서비스 또는 레스토랑 주문과 같은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실제와 같은 디지털 비서를 생성하는 Omniverse Avatar입니다.
Nvidia는 메타버스 제품이 견고하도록 계속 혁신할 것입니다.
2. 유니티 소프트웨어
메타버스에 액세스하는 것은 컴퓨터, 전화 또는 가상 현실(VR) 헤드셋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대체 현실에 뛰어들 때 그래픽이 사실적이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nity 소프트웨어의 제품은 콘텐츠 제작자가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티스트가 건물 청사진을 VR 위치로 변환하거나 실제 사진에서 흙이나 꽃과 같은 표면 텍스처를 만들어 우주를 사실적으로 만드는 경우 Unity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Unity는 메타버스 파이어에 여러 개의 아이언을 가지고 있습니다. 12월에는 아티스트에게 사실적인 3D 렌더링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3D 콘텐츠 제작자인 Weta Digital을 인수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반지의 제왕 , 원더우먼 , 아바타 와 같은 영화 에서 Weta의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스포츠 분야에서 Unity의 Metacast는 UFC와 협력하여 양방향 팬 경험을 제공합니다. Metacast를 통해 팬들은 카메라 각도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무한한 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Unity의 분기별 실적은 매우 좋았습니다. 3분기 매출은 작년에 비해 43% 증가했으며 지난 9개월 동안의 총 매출은 이전 9개월에 비해 44% 증가했습니다.
Unity는 또한 제작자가 게임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부문을 운영합니다. 이는 생성 세그먼트(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자가 사용하는 것)보다 54%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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