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좋은식품과 나쁜 음식 정리

사람 몸의 면역 체계는 침입하는 다양한 이물질을 신체가 인식할 때 활성화됩니다. 이것은 종종 염증 이라는 과정을 유발 합니다. 필자의 경우 장시간 키보드를 두드려야 하다보니 손목과 팔에 염증이 생겨 계속 열이나고 통증도 있었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비슷한 경험들을 하시는 분들도 꽤나 많은듯 싶더군요. 

 

염증에좋은식품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염증에좋은식품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나이 40을 넘기니 여기저기서 슬슬 몸에 신호가 옵니다. 병원가면 잘먹고 잘쉬고 무엇보다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보편적인 얘기들을 해주지만 사는게 어디 말처럼 되던가요?

 

 

 


그래도 가급적 병원 근처에는 안가려고 애쓰다보니,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면서 도움을 얻으려고 하는것인데, 먹는게 중요하다는게 여기서도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암튼 때로는 염증이 외부 침입자의 위협을 받지 않았음에도 매일매일 지속됩니다. 염증이 적이 될 수 있는 때입니다. 암, 심장병, 당뇨병, 관절염, 우울증, 알츠하이머 등 우리를 괴롭히는 많은 주요 질병은 만성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올바른 항염증 식품을 선택하면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잘못된 것을 선택하면 염증성 질환의 진행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염증에 좋은 음식과 가급적 자제해야 할 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염증을 일으키는 음식

가능한 한 이러한 음식을 피하거나 제한하십시오.

 

  1. 흰 빵 및 패스트리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2. 감자 튀김 및 기타 튀긴 음식
  3. 소다 및 기타 가당 음료
  4. 붉은 육류 (버거, 스테이크) 및 가공육(핫도그, 소시지)
  5. 마가린, 쇼트닝, 라드

 

염증에좋은식품 (항염 식품)

항염증 식단에는 다음 식품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1. 토마토
  2. 올리브유
  3. 시금치, 케일 및 콜라드와 같은 녹색 잎 채소
  4. 아몬드, 호두 같은 견과류
  5. 연어, 고등어, 참치,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6. 딸기, 블루베리, 체리, 오렌지 와 같은 과일

 

 

 

 

항염 식품의 장점

천연 항산화제와 폴리페놀(식물에서 발견되는 보호 화합물)이 풍부한 블루베리, 사과,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은 과일과 채소에 주목합니다.

정리

염증 수준을 줄이려면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항염증식 식단의 원칙을 밀접하게 따르는 식단을 찾고 있다면 과일, 야채, 견과류, 통곡물, 생선 및 건강에 좋은 기름이 많이 포함된 지중해식 식단을 고려하십시오. 염증을 낮추는 것 외에도 더 자연스럽고 덜 가공된 식단은 신체적, 정서적 건강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기분과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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