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기업 공채 문화는 사라질 것 : 실무능력을 키워야해(ft.직장인 인강)

by socialstory 2021. 11. 6.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되었고, 이직 퇴직이 상시적으로 이루어지는 환경으로 급변하는중이며, 취준생이 핵심적으로 준비해야 하는것은 실질적인 해당 업무능력 중심으로 스킬을 높여야 한다.

 

실무능력을 키워야해
실무능력을 키워야해


이미 5대 그룹 중에서는 삼성을 제외한 나머지 그룹들이 모두 공채를 없앴다. 공채를 폐지하는 대신 직무중심의 수시채용으로 전환하는게 시대적 흐름이다. 기업의 인재 채용에 있어 채용구조가 근본적으로 바뀌는 형국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바로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찾겠다는 뜻이나 다름없다.

개인 스스로 직무 전문성과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을 다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든 스스로가 전문가가 되어야 살아남는 시대가 되었다. 시중에는 다양한 인강 관련 서비스들이 있으니 원하는 직무 관련 자기계발에 참고해도 좋을거다.

직장인이라면 일 끝나고 퇴근후에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는것도 도움이 될거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진 만큼, 충분히 업무시간 외에 자투리시간을 내어 활용해봄직하다.

다양한 인강 서비스들 사이트들을 참고하면 커리어 관련 강의들도 많은걸 볼수 있는데 대표적인 서비스 사이트가 클래스101 과 탈잉 같은 플랫폼들이다. 

 

 

 


회사가 나의 노후를 보장해주지 않는다. 언제든 회사에 위기가 닥쳐오면 첫번째의 구조조정 대상이 내가 될 수 있다. 스스로 역량을 개발해서 몸값을 높여야 한다. 전문가만이 대우받고 살아남는 시절이다.

꼭 명심하자.

지금의 회사가 나의 미래와 노후를 책임져주지 않는다. 그런 시대가 아니다.

직장인이라면, 혹은 취준생이라면 항상 플랜 A, B, C를 갖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