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짧고 좋은 글귀 : 부의 추월차선 책에서 눈에 띄는 좋은글귀 모음

by socialstory 2021. 10. 5.

인생에 관한 좋은 글 을 접하면서 가끔은 위로와 용기를 얻기도 합니다. 어제도 관련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였는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짧고 좋은 글귀
책에서 눈에 띄는 좋은글귀 모음

 

아침 글귀 : 인생에 관한 좋은글(ft.공감 하는 좋은글)

 

 

 

 

오늘 포스팅에서도 어제 내용에 이어 몇가지 눈에 띄는 좋은글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또한 이 문장들은 최근들어 투잡이나 부업의 시장이 확대 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추가 수익을 얻기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많은 생각이 들게끔 하는 문장이라 한번 두번 곱씹어 보시기 바랍니다.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직장인들의 다수는 열심히 성실하게 주어진 업무를 잘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평범하게 직장생활 한다는것은 언제든 대체될 수 있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시대에는 남들과는 다른 뛰어난 독보적인 역량 하나쯤은 보유해야 경쟁력을 갖게 되는거죠. 쉽게 대체 되지 않는 인재로 거듭나야 합니다.

 

이게 안되면, 회사에 평생 나의 시간과 청춘을 갖다 받쳐야 된다는 겁니다.

 

 

 

 

직장에서는 자유(시간)를 팔아서 자유(돈)를 산다.

하루 8시간, 주5일 이렇게 근무해서 1년에 연봉을 얼마나 받으시나요? 만족은 하십니까? 만족이라는 개념은 개인마다 천차만별이라 넘어간다지만, 핵심은 회사에 다니면서 매달 꼬박꼬박 받게 되는 한달 월급은 내 한 몸 갖다 받쳐서 받게 되는 비용인거죠. 내 시간을 완전 쏟아 붓고서 겨우 쥐꼬리만한(ㅠ.ㅠ) 월급을 받으며 버텨내는거죠.

 

조언은 자기가 지지하는 방식대로 실천해서 실제로 성공을 거둔 사람에게 들어라.

그렇습니다. 지금의 내 삶에 무언가 변화가 필요하거나 또는 경험자의 노하우 및 조언등이 꼭 필요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럴땐, 단순히 나보다 나이 많아서 경력자라서 조언을 구할게 아니라... 자신이 추구하는 삶과 비슷한 삶을 실제로 살고있는 사람에게서 듣는게 제일 정확한거죠.

 

 

 

 

예를 들어 볼까요? 지난 몇년간 투잡 부업의 세계에서 '디지털노마드' 라는 용어가 참 이슈였습니다. 그렇죠? 이 디지털노마드의 세계에 발을 딛고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며 자유롭게 생활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던가요? 이런 실제 생활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에게 조언을 들을 이유도 필요도 없습니다.

 

실제 그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을 찾아서 조언을 구하는게 현실적이면서 내 인생에 도움이 된다는겁니다.

 

완벽한 타이밍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언젠가'를 기다리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이다.

무슨 일을 도모할때에 완벽하게 준비를 한 다음에 하겠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때 라는것은 언젠가 반드시 꼭 오는것이 아니죠. 기다리는 그 시간들 또한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완벽한 타이밍을 찾기 보다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도전하고 실행하며 행동하는 겁니다. 그 과정들 속에서 기회가 만들어 지게 되는거죠. 삶에 완벽한 타이밍 만을 찾다가는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게 될겁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훌륭한 정보가 무가치해지도록 내버려 둔다.

머릿속에 들어 있는 수많은 정보들은 온전히 한 사람의 인생이 만들어져 오는 시간동안 축적된 삶의 흔적들 입니다. 직장인을 예로 들면, 팀장급이거나 어느정도 사회 생활을 오래한 사람인 경우 다양한 업무관련 노하우와 지혜들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많은 경험치들을 자신의 머릿속에서 밖으로 끄집어 내어 새로운 인재들에게 이식하고 전수해주는 기회 자체가 없거나 행동하지 않는다면, 자기만 아는 지식과 정보들은 의미가 없습니다. 가치 자체가 없는거죠. 그냥 자기 만족인거지. 

 

정보가 빛을 내고 가치가 있게 만들려면 오픈하고 공유하며 시너지를 만들어 낼 때에 좋은 결과가 나오는겁니다.

 

 

 

 

당신의 블록버스터급 아이디어는 남들도 생각한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사람은 아이디어의 주인이 아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뉴스 등을 보다가 새로운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주목을 받으며 이슈가 될 때에 간혹 이런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거 내가 먼저 생각한 아이디어 였는데, 이런저런 이유때문에 실행을 못했다 이런 맥락으로 말이죠.

 

전부 다 핑계인겁니다. ㅎㅎ

 

아이디어가 좋아도 결국 실행하여 사람의 삶을 좀더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드는데 일조하기 위해서는 도전하고 실행해야죠. 머릿속에 아이디어로만 갖고 있으면 뭐합니까? 돈이 됩니까? 누가 알아줍니까? 

 

아이디어를 세상 밖으로 꺼내어 무엇이 되었든 눈에 보이는 형태로 만들어 나가야죠. 그 과정속에서 더 좋은 아이디어와 새로운 인재들, 그리고 소중한 기회를 만나게 됩니다.